여고추리반2/분석/01회, 02회 예고편

이 문서는 2022년 2월 11일 (금) 12:16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유튜버 방탈출 기출문제의 영상, 디시인사이드 여고추리반 마이너 갤러리의 게시물, Twitter의 트윗, 내 생각을 종합해 보면 아래와 같다.

태평여자고등학교의 비닐하우스.

보통의 비닐 하우스는 햇빛이 통하게 반투명 비닐로 이루어져있다. 그러나 태평여자고등학교의 비닐 하우스는 빛이 전혀 통하지 않는 재질이다. 3차 티저에 스쳐 지나간 게시판의 포스트잇에 '독버섯'이라는 문구가 있었다. 어둡고 습한 곳에서 자라는 버섯을 비닐 하우스에서 기르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대하여 줄거리를 추측하자면, '출연진들이 비닐 하우스 안에서 독버섯을 발견해서 포스트잇에 독버섯이라 적었고, 낫을 든 남자는 독에 걸리지 않기 위해 낫을 들고 버섯을 베어냈을 것이다.'라고 추측하였다.[1]

방탈출 기출문제가 한의원으로 추측한 장소.

장도연이 김부식 교사에게 애원을 하고 있음.

3차 티저에 나왔던 이 장소는 한의원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장도연이 패딩을 입고 있는것도 밖에 나온 것이며 놀란 이유는 김부식 교사를 보고 놀라서인 것으로 추측했다. 그러면 김부식 교사가 왜 거기에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남는다.[2]
또한 다른 사용자는 '엄청 위급한 상황이라(ex. 공예림 학생이 실종된게 확실한, 조금만 늦어지면 누군가 죽는.) 제발 보내달라고, 아니면 열쇠를 달라고, 교사 휴게실을 파헤치게 해달라고 부탁하는데 FM같은 사람이거나, 그 사건 관계자라 거부하는 상황'이라고 추측했다.[3]
다만 이 장소가 여전히 학교 안일 가능성도 있다. 김부식 교사가 학교 밖 외부 장소에 있는 것이 설명하기 어렵다.

도미림의 신발.

발에 하얀 석고 가루가 묻은 사람이 범인인데, 02학년 02반 도미림 학생의 발에 하얀 가루가 묻어있으며, 옆 의자에도 하얀 가루가 있다. 혼자 하기에는 힘들었을 것이므로 친구 홍나라 학생과 함께 벌였을 것으로 추측된다.

급식창고에 올라온 낙서 도안.

미술실 창밖에서 나무에 걸린 풍선을 보고 출연진들이 나갔을 때 미술 동아리부원들의 행동.

또한 표면적으로는 둘의 범인이지만, 전교생이 범행에 가당했을 것이다. 첫 번째는 급식창고에 낙서의 도안이 올려져있고, 두 번째는 미술실 창밖에서 나무에 걸린 풍선을 보고 출연진들이 나갈때 미술 동아리부원들이 o.o 표정을 지은 것이다.

교무실에서 CCTV를 확인하고 나갈 때 교사들이 쳐다봄.

그리고 출연진들이 교무실에서 CCTV를 확인하고 나갈 때 교사들이 미술실 동아리부원들과 비슷한 반응을 보였다. 김부식 교사는 대놓고 쳐다보고, 이두근 교사는 고개를 돌려 쓱 쳐다본다. 다른 교사들도 출연진들을 쳐다본다.

급식창고에서 출연진들에게 욕설이 쏟아진 이유는 출연진들이 낙서 사건의 범인을 찾아내고 그로 인해 학생들의 미움을 사게 되었을 것이다.

급식창고의 공지 중 '미션 인증'이라는 단어가 있다. 낙서 사건도 어떠한 '미션'의 일종이라고 생각된다. 학생들의 미움을 사게 된 출연진들이 어떠한 '미션'을 수행한 것으로 보인다. 그 중 하나가 밤에 저수지 가기일 것이다.

출연진들이 저수지를 보고 놀란 이유는 시체를 봐서일 것이라고 추측했는데, 그 시체는 공예림 학생일 것이다. 시종일관 어둡고 불안해 보이며, 현재까지 학교 밖으로 나간 유일한 학생이기 때문이다.

칠판에 적힌 영어를 해석한 이미지.

칠판에 적혀있던 영어 지문을 해석하면 위 이미지와 같다.[4]

작은 시골 학교에서 당직 기사와 관리인을 따로 고용할 수 있는지 의구심을 가지는 사용자도 있었다.[5]

포스터에서 책상은 6개이고, 1개의 자리가 비어있었다. 추리반에 출연진들이 들어오면 자리가 6개가되니 공예림 학생이 실종된 것이라고 추측하는 사용자도 있었다.[6]

3층 벽면에 있는 열쇠 구멍.

이상하게 짧은 3층.

지속적으로 학교의 구조에 관한 의심이 쏟아져 나왔다. 3층 벽면에 열쇠 구멍이 있는 것과(카메라맨이 촬영하는 공간일 가능성도 있음.)[7] 3층이 이상하게 짧다는 것이었다.[8]

누군가에게 손 하트를 보내는 학생.

??????[9]

태평여자고등학교의 종.

확실히 종에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

울리지 않는 종에 대한 추측으로는 '조정숙 교감이 종을 망가뜨린 사건의 주측인데 신선학 교장에게 숨기고 있음'과 역으로 '신선학 교장이 종이 울리지 못하게 한 사건의 주축인데 조정숙 교감에게 알리지 않아 조정숙 교감은 고장난 것으로 믿고 있다'는 것이었다.[10] 개인적으로는 이 설이 마음에 든다.

종탑에는 교사들만 아는 장치만 있고 학생들에게는 그냥 고장났다고 얼버무렸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는 사용자도 있었다.[11]

이 장면은 기증석에서 무언가를 찾는 것이라고 추측하는 사용자도 있었다.[12]

옥상에서 출연진들을 쳐다보던 가면이 교장일 가능성도 있다고 추측하는 사용자도 있었다. 전학생이 올 걸 알고, 옥상에 갈 수 있으며 수업시간에 빠져도 이상하지 않은 사람은 수업이 없는 선생님 또는 독방을 쓰는 교장밖에 없기 때문이다.[13]

태평여자고등학교의 W3W 코드는 '광복절.이후의.일하다.'이다. 게시판 포스트잇에 '친일파'라는 문구가 있었다.[14]

연극반은 로미오와 줄리엣을 준비하고 있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진짜 독극물과 가짜 독극물을 두고 오해를 사 결국 둘 다 죽는 줄거리이다. 연극반이 연극에서 실제 독버섯을 먹고 사망할 수도 있다고 추측한 사용자도 있었다.[15]

어떤 사용자는 '어른들이 모두 가담하는 큰 비리에 학생들이 대항하고 있어 낙서 범인 잡은 출연진들에 빡친 것이며, 옥상에서 바라보고 있던 물체는 리더로 보이는 신지우로 추정되고 '화장실 가게'는 학생들만의 비밀 장소로 추정된다. 또한 예고에서 박지윤이 이 학교를 문을 연 사람들이 사실은... 까지 나오는거로 봐선 새라여고처럼 설립자체부터 뭔가 구리다는 것이며, 재재가 이새끼들 나쁘네한거는 학생들한테 한게 아니라 그 배후를 알고 그 사람들한테 하는말일 것'이라고 추측했다.[16]

구영선 학생은 아직까지 별다른 존재감이 없었지만 이후에는 상당히 중요한 인물이 될 것이다. 그 이유는 CastingDB에 따르면 2021년 12월 30일 '여고추리반 구영선 녹음.'을 진행하였다. 처음에는 성우인줄 알았지만 진짜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 상당히 놀랐다.

급식창고 관련.[편집]

디시인사이드 여고추리반 마이너 갤러리의 스위트걸 이용자는 급식창고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작성하였다.[17]

  1. 맴버수.
    1. 총 맴버는 69명이며, 여고추리반2 제작발표회 당시 맴버수는 61명이었다. 지금은 62명이다.
  2. 공지사항.
    1. ☆☆ 커뮤니티 사용 시 주의사항 ☆☆/1. 익명사용 - 모두의 익명 보장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닉네임 바꿔주기 (미션 인증을 위한 게시물을 올릴 시 인증 후 게시물 삭제 및 닉네임 변경)/ 가입 패스워드 및 커뮤니티에서...
  3. 최신순으로 설정하면 3번째 낙서 도안이 맨 위에 올라와있다. 2021년 11월 19일 18시 01분으로 추정된다.
  4. 2021년 10월 개설이며, 2021년 10월 18일 첫 게시물이 올라왔다.

전교생이 모여있고 익명이라는 특성상 특정인에 대한 공격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도 돌아가면서 가해졌을 것이다. 인간은 익명의 탈을 쓰면 짐승이 되버리기 때문이다. 학교에서는 웃지만 집에 돌아가서 핸드폰을 잡으면 딴 사람이 되버리는 위선적인 학교가 태평여자고등학교이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

  1. 아 그렇네요 !!!! 추리반이 비닐하우스 안에서 재배되고 있는 독버섯을 발견 하고아카이브.
  2. 헉 아예 공간이 학교가 아닐 수 있겠군여아카이브.
  3. 학주(김부식) 이구나아카이브.
  4. 영어시간 칠판에 적혀있던 영어지문 스토리와 연관이 있을까??아카이브.
  5. 근데 CCTV 영상 가지고 오신 분은 이분이었는데아카이브.
  6. 아 근데..... 이 포스터 보면 그냥 단순하게 예림이가 실종된 게 맞을 수도 있을 거 같음아카이브.
  7. 여기 3층 다목적실 옆에아카이브.
  8. 애들 동선이랑 따라서 교내 시설들 정리했는데 왜 3층 다목적실 옆에는 아무것도 없어....?아카이브.
  9. 이친구 재재한테 하트시그널 보내는데요아카이브.
  10. 아악ㅠㅠ그러면 시신 너무 오래방치되는 느낌이라 아닐 것 같고아카이브.
  11. 종탑 너무 궁금해 종탑 왜 고장났을까아카이브.
  12. 여기보면 기증석에서 뭔가 단서를 찾나봄아카이브.
  13. 옥상에서 쳐다보던 의문의 가면아카이브.
  14. 티비에 w3w 광고하길래 즉흥적으로 태평여고 위치 검색하니까아카이브.
  15. 연극반이 준비하는 연극이 로미오와 줄리엣인 것도 묘하네아카이브.
  16. 지금까지 예고편에 나온 급식창고 단톡 내용[http://web.archive.org/web/20220105064801/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easoninggirl&no=11166 아카이브.\
  17. 급식창고 여태까지 나온 떡밥 정리!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