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인간

이 문서는 2022년 2월 18일 (금) 10:21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가면 인간.

가면 인간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의성군 태평면선우경선우희정이 가면을 쓰고 다녔을 때의 행적을 지칭하는 단어이다.

행적.[편집]

2021년 10월 31일 할로윈 파티에서 이아란 학생에게 '공예림 학생이 대박사건24시 PD에게 다 말할려고 한다. 알려지면 우리 위험해진다. 막아라.'라고 말했다. 이아란 학생은 검찰 조사에서 이 말을 선우경이 했다고 말했다.

태평여자고등학교에 전학와서 학교를 둘러보는 출연진들을 옥상에서 지켜보고 있었다. 그 뒤 뒤로 물러나더니 사라졌다.

이두근 교사가 종례를 할 때 밖에서 출연진들을 향해 쪽지를 들고 있었다. 출연진들이 자신을 보자 가면 인간은 벤치에 쪽지를 내려놨고 8시 방향으로 가다가 사라졌다.

그 쪽지에는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이라고 쓰여져 있었다.

04회에서는 출연진들이 만나분식에 가기 위해 동아리방을 나왔을 때 본관 유리문 안에 서 있었다. 출연진들이 나오기를 기다렸던 것이다. 출연진들이 다 나오자 쪽지를 유리문에 붙이고 사라졌다.

그 쪽지에는 '이베쓴 한약방'이라고 쓰여져 있었다.

만나분식에는 벽면에 칭찬하는 문구가 적힌 쪽지가 붙어 있었는데, 쪽지에 자신의 가면 얼굴을 그렸다. 쪽지 뒤에는 '경이는 악마같은 그런 애가 아니야.'라고 쓰여져 있었으며, 스티커로 접힌 부분을 펴보니 '악마로 태어난 애야.'라고 써 있었다.

어느 날 오후에는 태평여자고등학교 옥상에 공예림 학생과 같이 있었다. 공예림 학생에게 아래에서 설명할 빨간색 상자를 주었다.

2021년 12월 19일 저녁에 태평여자고등학교의 옥상에서 종을 울려 출연진들이 옥상을 보게 해 자신이 옥상에 있다는 것을 알렸다. 출연진들이 자신을 보자 손짓으로 옥상으로 올라오라고 했다. 옥상에 출연진들이 올라오자 자신의 어렸을 때 일기와 출연진들에게 주는 편지가 담긴 상자를 주고 내려가 도망칠려고 했으나, 검은 복면을 쓴 02명의 남자에게 붙잡혔다.

정체.[편집]

정체는 선우경선우희정이었다. 선우경과 선우희정은 자매로, 의상 보육원에서 가면을 만든 적이 있었다. 선우경은 선우희정에게 이 가면을 쓰면 무슨 장난을 쳐도 몰라라고 말했다. 이때의 기억으로 가면을 쓰고 다녔던 것이다.

'이아란 학생의 말이 진실이라면 가면 인간은 2명일 가능성이 높다.'라고 추측했었고 이것이 사실로 판명되었다.

특성.[편집]

망토로 전신을 두르고 다닌다. 얼굴에는 탈을 쓰고 다니는데, 눈은 X자이며 입은 웃는 표정으로 길게 찢어져 있다.

기타.[편집]

Marshmello의 팬인지 가면이 Marshmello와 매우 비슷하다. 또한 최예나의 첫 EP인 ˣ‿ˣ와 비슷하다.

이것은 그냥 우연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가면의 모양은 2012년 선우경과 선우희정이 같이 그린 것이었다. Marshmello는 2015년 Soundcloud에 첫 곡을 올렸고[1], 최예나는 2022년 01월 17일에 데뷔했다.[2]

같이 보기.[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