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근

이 문서는 2024년 1월 11일 (목) 21:07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이두근.

이두근태평여자고등학교의 체육 교사이자 2학년 2반 담임이다.

행적.[편집]

도마 국가대표였지만 부상을 당해 교직에 머무르게 되었다고 한다.

전학 온 출연진들에게 명찰를 나눠주었고, 출연진들이 추리 동아리에 들고 싶어하자 김부식 교사에게 추리 동아리가 있는지 물어봤다. 김부식 교사는 '있기는 한데 부원이 1학년 1반 공예림 한 명 뿐이고, 추리반 동아리실이 교사 휴게실로 바뀌었다. 담당 교사 오대양은 또 반차내고 퇴근했다.'며 추리반의 현황을 설명했다.

장도연을 보고 배드민턴을 아주 잘할 것 같다며, 배드민턴부에 들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을 교실로 데려가기 전에 "이 이두근 선생님이 새 친구를 만나려 가려고 하니까 막 두근두근하네?"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을 교실에서 소개했다. 신지우가 분위기를 끊어버려 신고식이 중단된 이후, "자 전학생들에게 궁금한 것을 물었으니 나에게 궁금한 것은 없니?"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없다고 답했다. "뜨거웠던 나의 첫사랑 이야기 궁금하지 않니?"라고 말하던 중에, 조정숙 교감이 들어와서 학생들에게 "너네 중 초상화에 낙서한 사람 있어? 진짜 없어? 낙서 관련해서 제보하면 포상 줄게."라며 초상화 낙서 사건에 대해 추궁했다.

조정숙 교감이 나가고, 출연진들에게 다시 들고 싶은 동아리가 있는지 물었다. 출연진들은 추리반이라고 답했다. "왜 이렇게 추리를 좋아하니?"라고 물었고, 장도연은 "메추리알을 좋아해서요."라고 답했다. "그렇게 추리를 좋아하면 너네들이 초상화 낙서 사건의 범인을 찾아봐라."라고 말하고 "창체 끝난 뒤에도 나가면 안 된다. 인사는 생략!"이라고 말하고 나갔다.

교사 휴게실에서 김부식 교사와 담배를 피며 뒷담화를 했다. 그래서 교사 휴게실이 다시 추리반 동아리실로 돌아가자 못마땅한 기색을 보였다.

이이란 학생의 체포에 항의하는 신지우 학생을 김부식 교사의 요청을 받고 끌어내렸다.

2021년 12월 19일, 출연진들이 선우경에 대해 조사한 내용 발표를 들었다.

같은 날, 선우경이 고용한 특공대원에 의해 실험실로 끌려가 실험당했다. 실험실에서 흥분하고 불안해하는 학생들을 달려주는 참스승의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