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6cyberportal.png

천해명

대탈출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20210409YouTube.png

천해명은 대탈출 유니버스의 큰 틀중 하나인 귀신 유니버스의 메인 빌런이다. 천해명은 무당으로 자신의 별장, 자신의 저택인 악령감옥 등 자신과 관련된 장소에 초자연적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아 실제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천마도령을 입양한 것도 천해명이며 귀신 유니버스의 모든 일화가 얘만 없으면 해결이 될 정도로 온갖 나쁜 짓을 담당한다. 어둠의 별장으로 천해명의 신아들인 천마도령의 직접적인 존재가 나왔다.

등장 에피소드[편집]

작중 행적[편집]

천해명은 차를 운전하다가 실수로 교통사고를 냈다. 천해명은 도망가 뺑소니 사건이 되었다. 이후 천해명은 교통사고를 당한 가족, 박곡성, 김기담, 김주온을 죽였다. 그후 천햄여은 자신의 양자인 천마도령에게 죽임을 당했다.

악령감옥에서 천해명은 자신의 저택인 악령감옥을 탐험하러 온 귀사모(귀신을 사랑하는 모임) 동아리 부원들을 죽였다.

천해명의 영혼은 조마테오 정신병원에 입원한 귀사모 동아리 부원들 중 죽지 않았던 사람인 왕희열의 몸에 들어갔다. 왕희열에 몸에 들어간 천해명을 쫓으려는 출연진들에 의해 천해명의 영혼을 왕희열의 몸에서 나왔으나, 이후 천해명의 영혼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여담[편집]

모든 에피소드에서 존재에 대한 암시만 나오고 직접적인 몸과 영혼이 합체된 모습이 천마도령과 다르게 한번도 나오지 않았다. 위 사진도 조마테오 정신병원에서 나온 사진으로, 왕희열의 몸에 들어간 천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