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투 더 아한 편집하기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49번째 줄: 49번째 줄:
[[파일:20210714tving9.png]]
[[파일:20210714tving9.png]]
철방회 작업장에서는 가마솥에서 무언가가 끓여지고 있었다. 김종민은 항아리를 발견하였는데, 항아리 안에는 연료가 들어 있었으나 거의 비어있었다. 그 후 신동이 '시간은 금'이라고 한글로 써진 판자가 위에 붙어있는 문을 발견하였다. 문은 잠겨있었다.
철방회 작업장에서는 가마솥에서 무언가가 끓여지고 있었다. 김종민은 항아리를 발견하였는데, 항아리 안에는 연료가 들어 있었으나 거의 비어있었다. 그 후 신동이 '시간은 금'이라고 한글로 써진 판자가 위에 붙어있는 문을 발견하였다. 문은 잠겨있었다.
=== 2회. ===
김태임 박사는 현재 아한에 타임머신이 총 3개가 있다며, 시간대가 꼬여 총 3개가 생겼다고 말했다. 박사는 출발 시간대가 다른 사람은 같은 타임머신에 탑승할 수 없으니, 2개의 타임머신과 2대의 연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태임 박사는 아한에 대한 일은 지금 감옥에 있는 '알고'가 잘 알고 있으니 알고를 만나라고 했다.
[[파일:20210719tving.png]]
알고는 눈이 뽑혀 눈에 천이 둘러져 있었다. 알고는 태슬왕이 누군가에게 조종당할만큼 능력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며, 분명히 무슨 약점이 잡혀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한궁에 태슬왕과 부족장 집무실이 있으니, 아한궁으로 가보라고 했다. 알고는 아한 왕족의 상징인 '붉은색 호랑이 깃발'을 따라가라고 말했다. 알고에 목에 결려 있던 열쇠는 아한궁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라, 김동현이 허락을 받고 꺼냈다.
철방회 작업실에 있었던 '시간은 금'이라는 팻말을 유심히 보던 신동은 'ㅇ'이 반대로 되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막대기로 원래대로 복구하였더니, 숨겨져 있던 문이 열렸다. 문 안에는 타임머신과 시즌 3 타임머신 연구실에서 나온 김태임 박사의 연구실의 소품이 있었다. <del>누가 봐도 단서라고 말하는</del> 캐비닛이 있었는데, 캐비닛에는 전자식 숫로 I EI -라고 쓰여져 있었다. 신동이 색칠되지 않은 부분을 보면 3130이 나온다는 것을 찾아냈고, 키패드에 3130을 입력하니 캐비닛이 열렸다.
[[파일:20210719tving2.png]]
캐비닛 안에는 남바완 시계와 노트가 있었다. 노트에는 [[아스키 코드]] 표와 새로운 시간대 입력법이 있었다. 김태임 박사는 기존 타임머신 코드 입력법이 너무 어려워 기존 입력법과 병행해서 사용이 가능한 아스키 코드를 이용한 타임머신 코드 입력법을 개발했다.
{{인용문|* 날짜에 포함된 문자와 숫자를 아스키코드로 변환
** 숫자 1을 ON으로, 숫자 0을 OFF로 스위치 조작
** 한 줄당 8개의 스위치를 사용하고 남은 스위치들은 사용 X
** 단, NEW 코드 입력법 사용 시에도 시각은 변하지 않음}}
감옥에서 나온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는 도아를 만났다. 도아는 출연진들을 철방회 작업장으로 데려갔다. 철방회 작업장 팀은 감옥 팀에게 철방횢가업장에서 발견한 것을 설명해주었다. 출연진들은 아한궁으로 이동했다.
[[파일:20210719tving3.png]]
아한궁은 경비가 삼엄해 대놓고 들어가기가 힘들었다. 따라서 도아는 유인 작전을 세웠는데, 도아가 '나는 철방회다! 김태임 박사님은 우리를 구해주신 분이다!'라고 크게 외쳐 온 병사들의 관심이 도아에게 집중될 때, 몰래 아한궁으로 들어간다는 작전이었다. 도아가 '나는 철방회다! 김태임 박사님은 우리를 구해주신 분이다!'라고 외쳤고, 병사들이 쫓아오자 도망갔다. 출연진들은 아한궁으로 들어갔다.
아한궁에서 붉은 휘장을 따라 이동했다. 잠긴 문이 있어서 알고에게 받은 열쇠로 문을 열었다. 문을 여니 왕 집무실이 나왔다.
[[파일:20210719tving4.png]]
[[파일:20210719tving5.png]]
왕 집부실에는 사진 하나가 있었는데, 무릎이 꿇린 채로 묶여 있는 아이 2명을 찍은 사진이 있었다. 출연진들은 왕이 양지원 제사장의 꼭두각시가 되어 있었던 이유를 단번에 이해했다. 양지원은 왕의 자식들을 납치하고 협박했기 때문이다. 왕 집무실에는 술병이 많았다. 왕은 죄책감이 너무 커서 맨정신으로 있기 힘들어서 술로 해결했다.
[[파일:20210719tving6.png]]
붉은 휘장을 따라간 곳에는 제사장 집무실이 있었다. 제사장 집무실에는 저주 인형이 있었다. 양지원은 저주 인형으로 김태임을 저주했다. 또 책상 위에 올려져 있던 보석함에는 남바왼 시계가 있었다. 남바왼 시계의 시간은 2021년 4월 20일 5시 47분이었다.
[[파일:20210719tving7.png]]
제사장 집무실 한쪽에는 바닥에는 반원 모양의 철판이, 옆에는 원 모양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철판이 박혀 있었다. 벽을 열기 위해 바닥에 깔려 있던 호랑이 가죽을 꺼내기도 하고, 항아리에 저주 인형을 넣기도 했지만 열리지 않았다. 유병재가 철판 구석에 있던 구슬을 누르니 벽이 돌아갔다. 비밀 통로가 나왔다.
[[파일:20210719tving8.png]]
출연진들은 비밀 통로를 따라 이동하던 중, 갑자가 암전이 되고 박쥐 소리가 났다. 출연진들은 계속 이동했다. 끝에는 의문의 문자열과 불구덩이가 있었다. 유병재가 문자열로 양지원의 회사 미래 코퍼레이션(DREAM co.)를 만드는 것이라고 했고, 미래 코퍼레이션의 영어 철자를 순서대로 누르니 불이 꺼졌다. 출연진들은 안전하게 건넜다. 빈 공간이 나왔다.
빈 공간 곳곳에 거울이 있었다. 유병재가 뚜껑 하나를 열어 빛이 나오게 했다. 거울로 빛이 문의 구멍으로 도착하게 하니 제사장 밀실이 나왔다.
제사장 밀실에는 'MR'라고 쓰여진 박스가 걸려있었다. 삿갓과 한복도 걸려있었는데, 출연진들은 시즌 3 백 투 더 경성에서 나온 삿갓을 쓰고 타임머신을 탄 남자가 양지원이라는 것을 알았다. 제사장 밀실에는 불을 이용해 묘기를 보이기 위한 도구도 있었다.
[[파일:20210719tving9.png]]
한쪽 방에는 태슬왕의 자식들이 갇혀 있었다. 출연진들은 자식들에게 꼭 구해주겟다고 말했다.
[[파일:20210719tving10.png]]
한쪽의 달력에는 숫자가 적혀 있었는데, 양지원도 12시간 소멸 법칙을 피할 수 없으므로 출퇴근 시간을 적어놓았다. 일요일에는 워라밸을 지키기 위해 출근하지 않았다. 오늘은 오전 11시에 출근하였고 현재 시간은 17시 정도였으므로, 양지원은 5시간 정도 남았다.
김종민이 MR라고 쓰였던 박스를 열었더니, 레버 하나가 나왔다. 김종민이 내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김동현과 강호동이 함께 시도하자 성공했다. 래버를 내리니 셔터문이 열렀다. 셔버문 뒤에는 타임머신이 있었고, 타임머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타임머신 문을 열었지만 안에는 아무것도 없는 평범한 타임머신이었다.
달력의 앞쪽을 다시 보니 양지원은 1월에 김태임 박사의 수첩을 얻었다. 또한 '준비한 연료가 넉넉지 않음. 대책 필요! V 김박사 수첩 -> 기원전 3000년 운석 발견'이라고 쓰여져 있었다. 이를 통해 타임머신의 연료는 운석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출연진들음 감옥 열쇠를 찾았으나, 아무리 찾아도 없었다. 매일 아한으로 출퇴근하는거면 굳이 열쇠를 아한에 두지 않고 현재에 두는다는 의견이 나와 양지원의 아지트로 이동하기로 했다. 다시 돌아오기 위해 원래 시간대로 돌아오는 코드를 알아냈고, 양지원의 아지트의 시간대로 이동했다.
[[파일:20210719tving11.png]]
2021년 4월 20일의 타임며신 연구실로 도착했다. 타임머신 연구실에는 아주 달달하고 바삭해 아한 원로들도 감동시킨 치킨이 있었다.
벽 한쪽에는 출연진들의 현상수배서가 달려 있었다. 책 '독립운동가 인물 사전' 78페이지에는 '출연진들을 찾기 위해 순사 2만명을 투입했지만 찾을 수 없었다'라고 적혀있었다.
양지원의 초상화의 정장 주머니는 특이하게 벌려져 있었는데, 유병재가 그 안으로 손을 넣으니 열쇠가 나왔다. 신동은 아한으로 돌아가기 위해, 김태임 박사에게 주기 위해, 원래 시간대로 돌아가기 위해 연료 3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연료 3개를 챙겼다.
책장에는 MIRAE라고 쓰여진 책이 있었다. 그 책을 열어보니 금고였다. 책에 쓰여져있는 '727호'에서 따 727을 입력하니 열렸다. 책 안에는 열쇠가 있었는데, 열쇠로 다른 금고를 열어보니 연료가 있었다. 출연진들은 감옥 열쇠와 연료를 들고 아한으로 이동했다.
아한으로 돌아왔다. 열쇠로 감옥 문을 열어 자식들을 구출했다. 강호동은 왕자에게 '공주님'이라고 했는데, 공주가 '남동생이에요'라고 말했다.
[[파일:20210719tving12.png]]
밖에서는 철방회에 대한 재판이 집행되고 있었다. 왕은 제사장의 명령에 따라 철방회들에게 화형식을 집행했다. 제사장은 '화형에 반대하는 원로님들이 있으면 손을 드시오'라고 말했는데, 아무도 반대하지 않았다. 나무에 기름이 뿌려지고, 불을 붙이지 직전이었다.
[[파일:20210719tving13.png]]
왕의 자식들이 뛰어나와 왕에게 '아버지' 하면서 달려갔다. 왕은 그걸 보고 '제사장을 당장 포박하라! 반란을 일으킨 자는 제사장이다'라고 소리쳤다. 끌려가면서 양지원은 '나는 신의 뜻을 아는 자이다!'라고 말했다. 왕은 철방화를 풀으라고 명령했다.
[[파일:20210719tving14.png]]
철봥회는 출연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원래 시간대로 가는 코드를 까먹어 김태임에게 물어봤다. 출연진들이 원래 타고온 타임머신을 타고, 원래 시간대로 이동하는 코드를 입력했다.
타임머신은 타임머신 연구실에 도착했다. 남바왼 시계에서는 지금이 2020년 5월 4일이라고 했다. 출연진들이 감격하던 때, 문이 갑자기 열리더니 노인이 된 김태임이 들어왔다.
[[파일:20210719tving15.png]]
김태임은 아한에서 지금으로부터 30년 전으로 무사히 돌아왔다. 그때부터 출연진들을 기다렸다. 김태임은 타임머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타임머신을 폐기하기로 결졍했다. 그것을 실천에 옮겼고, 출연진들이 타고 온 타임머신이 세상의 나온 마지막 타임머신이었다. 김태임 박사는 타임머신을 폐끼하기 위해 나가달라고 요청했다. 김태임 박사는 출연진들이 모두 나간 후 타임머신을 쓰다듬고 고개를 숙였다.


== 평가와 비판. ==
== 평가와 비판. ==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