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2/07회

이 문서는 2024년 1월 11일 (목) 21:01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운영자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2월 11일 (금) 21:16 판 (여고추리반2/07회 : 새 문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여고추리반2 07회는 2022년 02월 11일에 공개되었다.

에피소드.

용승남 PD가 폭행당함.

출연진들은 교문 안으로 들어갔다. 교문 안으로 들어가자 대박사건24시 용승남 PD에게 전화가 왔다. 용승남 PD는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용의자들의 자식들의 이름을 알았다며, 공두식, 이옥순 부부는 공지철, 공예림, 이기남, 김미숙 부부는 이아란, 박광기, 김영희 부부의 자녀는 박지우라고 했다. 그러고서 다른 사람이 용승남 PD에게 말을 걸어 길을 물어봤다. 용승남 PD는 이 동네 사람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다고 했으며, 그 순간 용승남 PD가 폭행을 당한 소리가 났다.

신지우 학생이 오지 않음.

출연진들은 반으로 들어갔다. 반의 분위기가 좋지 않았으며, 신지우 학생은 오지 않았다. 02학년 02반 학생들은 출연진들을 무시했다.

이두근 교사가 극대노함.

잠시 후 이두근 교사가 들어왔다. 이두근 교사는 대박사건24시 PD에게 급식창고라는 전교생이 다 들어온 익명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을 들었다며, 우리들은 오직 너네들만 생각하는데 너네들은 선생님들을 골탕먹일 생각을 하냐며 분노했다. 뒤이어 이두근 교사가 급식창고에 대해 회의해야 하니까 자습하고 학부모 상담하는 날이니 알아서 교무실로 오라고 말했다.

이두근 교사가 나가고 학생들은 급식창고가 밝혀진 것에 대해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이 다가가자 학생들은 무시했다. 박지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가기 위해 나가면서 오늘 몸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별관 앞에 사진반 학생이 '올해의 동아리' 포스터에 각 동아리 폴라로이드 사진을 붙이고 있었다. 사진반 학생 중에는 할로윈 파티 사진을 준 학생이 있어서 말을 걸어봤지만 무시했다. 박지윤은 전따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반으로 들어갔다.

이베쓴 한의원 한익준 한의사가 재재의 문자에 답장함.

추리반 동아리실에서 휴대 전화를 본 재재가 어제 이베쓴 한의원 한익준 한의사에게 보낸 '혹시 저희가 다녀간 날 이후로 검은사슴뿔버섯을 찾으러 온 사람이 있었냐'는 문자에 답장이 왔다고 말했다. 한익준 한의사는 찾으러 온 사람은 없었지만 검은사슴뿔버섯을 알려준 대만의 한의사에게 물어본 결과 자기에게 온 사람이 찾아왔다며 그 사람의 전화 번호를 알려주었다.

출연진들은 이 사람에게 전화를 걸기로 결정했다. 어떻게 말할지를 결정할려고 했다. 장도연이 '지난번에 저희에게 그거 가져가셨죠? 저희가 그람수를 잘못 맞추어가지고, 성함이 그때 뭐라고 하셨더라?'라고 말하기로 결정했다. 전화를 걸었다.

전화기 너머에서 이두근 교사의 목소리가 들림.

그 사람이 전화를 받았다. 그 사람은 '여보세요'라고 말했다. 장도연이 '예 사장님 여기 한의원인데요 얼마전에' 까지 말하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들렸다. 그 목소리는 이두근 교사였다. 출연진들은 그 사람이 지금 교무실에 있는 것으로 확신하고 교무실로 달려갔다.

이두근 교사, 구영선 학생, 구영선 학생의 아버지가 문 앞에서 서 있음.

구영선 학생의 아버지가 구영선 학생의 귓속말을 듣기 위해 고개를 숙임.

교무실에는 탈모가 온 중년 남성과 이두근 교사가 나와 있었다. 곧이어 학생이 나왔다.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이두근 교사와 그 남성이 악수를 했고, 이두근 교사가 '우리 영선이 학교생활 잘하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이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했다. 출연진들은 구영선의 아버지가 구영선의 귓속말을 듣기 위해 고개를 숙였고 구영선의 아버지가 '예 알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출연진들은 돌아갈려다가 이두근 교사에게 걸렸다. 이두근 교사는 자습 시간인데 뭐하냐고 말했으며, 재재가 배가 아프다고 말했다. 이두근 교사는 신지우 학생이 돌아왔냐고 말했고 출연진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두근 교사는 신지우 학생의 부모님에게 연락해보니 어제 집에 안 들어왔다는 소식을 전했다. 출연진들은 어제 교실로 들어간 거가 우리가 본 마지막이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02학년 02반 교실로 들어갔다. 도미림 학생이 '근데 우리 급식창고 얘기해야하는거 아니야?'라고 말했고 곧이어 '우리끼리' 밖에서 얘기할 것이며 다른 반 애들까지 부르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02학년 02반 학생들은 밖으로 나갔다.

구영선 학생의 가방에서 가면 인간의 가방이 발견됨.

구영선 학생의 가방에서 발견된 공예림 학생이 오빠 공지철에게 보낼려던 편지.

출연진들은 구영선 학생의 자리를 뒤져보았다. 사물함에는 특별히 단서가 될 것들이 없었다. 그러나 가방에서는 가면 인간의 가면이 발견되었고, 추가적으로 공예림 학생이 오빠 공지철에게 보내려던 편지가 발견되었다. 그 편지는 경이 언니급식창고실질적 주동자여서 이제 아무도 못 믿겠다, 언론에 제보할 것이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보내지는 못하고 휴가 나왔을 때 알려주겠다는 내용이었다. 구영선 학생은 진실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공예림 학생의 편지를 빼앗은 것이었다.

구영선 학생이 신지우 학생의 자리에서 렛미모의 카카오톡 계정에 로그인함.

구영선 학생의 사물함에 휴대용 카메라를 숨김.

출연진들은 선우경, 렛미모가 최예나가 믿고 의지했던 구영선 학생이라는 사실에 놀랐다. 또한 구영선 학생이 신지우 학생을 렛미모로 출연진들이 생각하기 위해 신지우 학생의 컴퓨터 카카오톡의 렛미모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사물함에 휴대용 카메라를 숨긴 것이라고 확신했으며, 렛미모가 신지우 학생이라고 확신하기 위해 출연진들을 강퇴시키고 최예나를 통해 컴퓨터실로 가게 만들었다는 치밀함에 놀랐다.

출연진들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을 정리하기 위해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했다. 비밀 게시판을 수정했다. 그때 밖에서 누군가가 문을 두들겼다.

오대양 교사.

문을 두들긴 사람은 추리반 담당 오대양 교사였다. 오대양 교사는 들어오며 치질 때문에 그동안 신경을 쓰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오늘 회의에서 들었는데 급식창고라는 커뮤니티가 문제라는데 혹시 아는 것이 있나며, 출연진들이 교사들 앞에서 급식창고에 대해 발표할 수 있는지 물었다. 출연진들이 고민하자 오대양 교사는 자신이 추리반을 만들었다며, 대박사건24시도 챙겨보고 명탐정 코난, 김전일도 다 챙겨본 미스터리 마니아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자신들이 추리한 내용을 다 들려주었고, 발표 준비를 했다. 발표 준비를 다 하고 출연진들은 03층 다목적실로 이동했다.

다목적실.

신지우 학생을 정신적으로 조종하려고 작업을 시작한 구영선 학생.

구영선 학생의 웃음.

신지우 학생을 시켜 용승남 PD와 얘기하는 출연진들을 감시하는 구영선 학생.

공예림 학생의 시신이 담긴 마대를 저수지에 버리는 구영선의 하수인.

선우희정의 납치를 완료하고 복면을 벗은 구영선의 하수인.

다목적실에는 신선학 교장, 조정숙 교감, 다른 교사들, 이 형사가 있었다. 박지윤의 주도로 발표를 시작했다.

1. 급식창고 : 반정희 반장을 통해 급식창고에 가입했다. 급식창고 안에서는 한명의 주동자 렛미모가 학생들이 교사들에게 반감을 가지도록 유도하고 있었다.

1.2. 렛미모가 신임을 받게 된 계기는 태평여자고등학교 불법 촬영 사건을 조작해서 신임을 얻었다. 단순히 카메라가 있는지 확인하러 가셨던 행정실 직원이 몰래 카메라범인 것처럼 카메라를 설치했다. -> 교사들에 의해 신선학 교장은 조카, 사촌이 없다는 것이 알려졌다.

2. 렛미모는 이를 이용해서 무엇을 했는가? 바로 태평여자고등학교 식중독 사건태평여자고등학교 초상화 낙서 사건이다.

3. 그렇다면 렛미모의 실명은 무엇인가? 선우경이다.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의 피해자였던 선우영재 부부의 입양한 두 딸 중 장녀가 선우경이다. 선우경은 그 당시 부모님과 함께 병원에 있었다.

4. 왜 선우경이 렛미모인가? 우선 공예림 학생이 오빠 공지철에게 보낸 편지를 보자. 이 편지에서 실질적 리더의 이름이 '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 또 추가적으로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당시 용의자로 재학된 3쌍의 부부의 자녀들은 각각 공예림, 이아란, 신지우이다. 공예림은 저수지에서 사망했고, 이아란 학생은 검찰에서 조사를 받다가 사망했다. 이 조사에서 이아란 학생이 선우경이 시켰다고 말했다.

6. 이아란 학생의 조사 영상을 보자. 이 영상에 나왔던 남성을 이두근 교사은 아실 것이다. (이두근 교사 : (영상을 확인하며) 아니 이분은 영선이 아버지인데?)

7. 맞다. 선우경은 구영선이다. 한 가지 수상한 점은 구영선의 아버지가 구영선을 대하는 태도가 부녀 관계가 아닌 상하 관계로 보였다.(구영선의 아버지가 구영선의 귓속말을 듣고 예 알겠습니다 하는 장면을 재연했다.) 구영선의 아버지 역할을 한 사람은 이아란 학생의 조사 당시 이아란 학생에게 독극물이 묻은 휴지를 준 사무장, 검은사슴뿔버섯을 찾으러 이베쓴 한약방에 간 남자, 학교 앞 사유지에 우리가 들어가는 것을 막은 사유지 아저씨, 공예림 학생의 시신을 유기한 사람, 선우희정을 납치한 사람, 구영선 학생의 아버지 역할을 한 사람은 구영선 학생이 구매한 사람일 것이다.

8. 추가적으로, 할로윈 파티 당시 이아란 학생에게 접근해 공예림 학생을 죽이라고 명령한 '경이'가 사진에 남았다. 경이는 가면을 쓰고 있었는데 그 가면이 구영선 학생의 자리에서 나왔다.

9. 이 모든 사건을 관통하는 하나의 단어는 독극물이다.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태평여자고등학교 식중독 사건 뿐만 아니라 공예림학생은 독극물로 죽었고 이아란 학생도 독극물로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

10. 최종적인 증거로,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은 메소밀이라는 독극물로 이루어졌다. 메소밀의 철자를 변경해보면 렛미모가 나온다. 또, 선우경의 철자를 변경해보면 구영선이 나온다.

11. 최종적으로 구영선의 더 큰 계획을 막아야 한다.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당시 사라졌던 동생, 선우희정이 '선우경은 악마로 태어났으며 선우경은 지금도 더 큰 장난을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라는 편지를 주었다.

11.1. 용의자의 딸이었던 공예림, 이아란이 사망했고, 신지우도 실종됐다. 또 저희에게 사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던 용승남 PD도 오늘 아침 습격을 받았다. 사건의 진실을 알고 있는 사람이 하나둘씩 죽거나 사라지고 있다.

발표를 들은 조정숙 교감은 빨리 신지우 학생을 찾으라고 말했다. 이 형사가 발표의 양이 너무 많아서 박지윤과 장도연이 남아서 같이 정리해달라고 부탁했다. 오대양 교사는 재재, 비비, 최예나와 같이 신지우 학생을 찾으러 나갔다. 오대양 교사, 재재, 비비, 최예나는 신지우의 동아리였던 영자신문반으로 가기 위해 엘레베이터를 탔다.

엘레베이터가 멈추었다. 학교에 사이렌이 울렸다. 학교에서 하얀 연기가 나오고 있었다.

평가.

이번 회차 분석에서 말한 대로 더 이상의 충격적인 반전은 나오지 않았다. 또 분석에서 추측한 것처럼 이번 회차에서 모든 진실이 정리되었고, 마지막 회차는 학교를 구하는 내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