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09 ~ 10회

이 문서는 2021년 10월 18일 (월) 20:10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운영자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0월 18일 (월) 20:10 판 (여고추리반/09 ~ 10회 : 새 문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공개일 : 2021년 2월 26일

에피소드.[편집]

09회.[편집]

출연진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했다. 추리반 동아리실에서 출연진들은 추희선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다.

비비 : 선배님 우리가 뭘 찾은 것 같아요

추희선 : 완두콩 찾았어?

비비 : 찾았어요

그 후 추희선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10분뒤에 후문에있는 벤치로 나와. 눈에 안띄게 한명만 나오고.

재재가 협상의 귀재이자 리더인 박지윤이 가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박지윤이 혼자서 대표로 가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나머지 출연진들은 뒤에서 몰래 보기로 했다. 출연진들은 후문으로 이동했다.

후문에서 박지윤은 추희선과 만났다. 추희선은 박지윤에게 '완두콩 가져왔어?'라고 말했다. 박지윤은 '가져왔긴 했는데, 정보를 알려줄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믿냐'라고 말했다. 추희선은 '이 추운데 약먹으러 여기까지 왔겠니? 약 주면 조사해 줄게'라고 말했고, 박지윤이 '먼저 정보를 하나만 달라'라고 말했다. 언쟁이 일어나자 추희선은 뒤돌아서서 갔다. 박지윤은 급하게 추희선을 붙잡았고, 추희선에게 초록색 약 한알을 건냈다.

출연진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돌아왔다. 출연진들은 게시판 꾸미기를 시작했다. 게시판 꾸미기를 하면서 박지윤은 '우리 딸이 다꾸를 좋아하는데'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이 놀라자 박지윤은 '딸을 갖고 싶다'라고 답했다. 최예나는 맴버들의 팬아트를 그렸고, 장도연은 나애리의 몽타주를 작성하였다. 아직까지 추희선에게 별다른 답변이 없자 박지윤은 추희선에게 '선배님 약은 조사해보셨나요?'라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다. 게시판 꾸미기를 완성했고, 장도연이 다시 매점에 가 보자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급식실로 이동하여서 열쇠로 급식실 뒤 비밀 복도의 문을 열려고 시도하였으나, 실패했다. 출연진들은 독고문이 특수 보안 장치를 건 것으로 추측했다. 출연진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하기 위해 계단으로 올라갔으나, 아무도 없을 시간에 교무실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보고 교무실에 들어갔다.

교무실에는 추리반 담당 교사 김정호 혼자 야근을 하고 있었다. 출연진들은 김정호에게 학교 내에 비밀 공간이 없냐고 물고, 김정호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대답했다. 김정호는 갑자기 횡설수설하며 빨리 하교하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하교하기 위해 동아리실로 이동했다.

동아리실에 가봤으나 추희선에게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 그때 갑자기 핸드폰 알림이 울리고, 이미 사망한 고인혜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왔다.[1] 게시물에는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라는 글씨가 적힌 사진이 있었다. 최예나는 '다시 학교에 가서 빨간 목도리를 치워 증거인멸을 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시 핸드폰 알람이 울렸는데, 고인혜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와 있었다.[2] 그 게시물에는 아까 올라온 사진에 국화 사진이 있었다. 장도연은 '사건 현장에 국화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다시 알람이 울렸고, 다시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와 있었다.[3] 해당 게시물은 저번에 올라온 사진에다가 '우리의 무관심으로 자녀의 마지막 인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관심으로 아이들의 인사를 지켜주세요'라는 문구가 있었다. 비비가 1층에 있는 학교폭력 방지 포스터라는 것을 깨달고 1층으로 갔다.

1층에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것과 동일한 학교폭력 방지 포스터가 있었다. 학교폭력 방지 포스터의 오른쪽 아래에는 '학교폭력 신고하기' QR코드가 있었다. 그 QR코드는 덧붙여진 것이었다. 그 QR코드를 찍어보니 고인혜와 나애리가 통화한 내용이 있었다.[4]

나애리 : 아 씨발 고인혜! 2주만에 전화 처음받네. 너 완전 미친년이구나?

고인혜 : 아...파

나애리 : 와 개수작 부리는것좀 봐. 사람 인생 골로보내놓고 아프다는 소리가 나와?

고인혜 : 나...진짜...몸이...이상해...

나애리 : 아 씨 니 어디야!

고인혜 : 나..아파....

나애리 : 야, 구라치지 말라고. 너 지금 어디야!

고인혜 : 나 진짜 죽을것같애

나애리 : 아 됐고 지금 어딘지나 말하라고

고인혜 : 학교..보건실...

나애리 : 야, 거기 꼼짝말고 있어라.

통화 내용을 다 들었을 때, 학교가 정전이 되었다. 출연진들은 놀라 급히 밖으로 나갔고, 학교에는 '우우웅'하는 거대한 기계 소리가 울려퍼졌다. 다시 학교에 불이 커졌다.

10회.[편집]

출연진들은 학교로 가는 버스로 도착했다. 최예나는 문명특급에서 받은 곰돌이 귀도리를 하고 도착했다. 버스를 타고 새라여자고등학교로 가는 와중에 제작진이 미션 봉투를 건냈다.

<오늘의 전달 사항>

오늘은 1월 24일 일요일입니다

사건 의뢰함에 의뢰된 내용을 확인하세요

*오늘은 대부분의 학생이 학교에 오지 않습니다

학교로 가면서, 출연진들은 완공되지 않은 심화학습동을 의아하게 여겼다.

출연진들은 상담실 문 앞에서 대화하고 있던 민정음과 김정호를 만났다. 출연진들은 '집에서 공부가 잘 되지 않아 학교에 왔다'고 말했다. 민정음이 자신의 주머니에서 학교의 비밀번호가 적힌 보안카드를 꺼냈다. 출연진들은 학교를 돌아다니기 위해선 보안카드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며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했다.

추리반 동아리실 앞 사건의뢰함엔 의뢰 쪽지가 많이 있었다.

고인혜가 자살한 이유가 뭘까요?
S반 들어가서 잘 지내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자살 사건이라서 너무 충격적이에요..

ㅠㅠ 도대체 전교 1등이 왜 자살을 하는 걸까요?

고인혜 사물함에 유서 나온 거 봤어?

유서가 좀 이상하다는 소문이 있던데...

왜 그런 유서를 남긴 걸까?

닭새라tv엔 벌써 사고 현장 사진도 떴던데 닭새라가 추리반보다 나은 듯?

분발해라 추리반

출연진들은 닭새라tv의 영상을 확인했다. 닭새라tv에는 고인혜 사망사건 관련 영상이 올라왔다.[5]

  • 유서에서의 '하나뿐인 친구'는 아마 나애리일 것이다. 나애리가 지난 컨닝사건으로 무기정학을 당하고 죄책감에 시달렸다.
  • 아래 내용은 고인혜와 나애리의 중학교 동창의 인터뷰 내용이다.

닭세라 : 나애라랑 고인혜는 언제부터 친했던 거야?

동창생 : 아, 걔넨 아빠끼리 아는 사이라 중학교 때부터 친했어. 전애 나애리한테 들은 건데, 고인혜 아빠가 나애리 아빠네 회사에 다닌다고 하더라고? 그러니까 그 회사 오너가 나애리 아빠고, 고인혜 아빠는 그 회사 직원인 거지!

암튼 아빠들 사이랑 관계없이 둘이 중학교 때 완전 베프였대

닭새라 : 아~그래서 둘이 고등학교도 새라여고로 같이 간건가?

동창생 : 중학교 때 전교 1등이 고인혜, 나애리는 한... 전교 5~6등 정도? 솔직히 새라여고 갈정도는 아니었는데 인혜가 혼자가기 싫으니까 애리를 공부까지 시켜서 새라여고 입학시험을 보게 만든 거래

닭새라 : 그럼 나애리는 고인혜 덕에 새라여고 합격했으니까 좋은 거 아니야?

동창생 : 근데...공부로 난다~ 긴다~하는 애들이 모인곳이 새라여고잖아? 중학교 때는 그래도 공부 잘했던 나애리가 새라여고에서는 반에서 20등까지 떨어졌다는 거야... 그러면서 맛탱이가 간거지... 얼마나 충격이 컸겠어!

닭새라 : 나애리랑 고인혜 최근 얘기는 혹시 들은 거 없어?

동창생 : 아... 이거 말해도 되나? 새라여고 다니는 친구한테 들은 건데... 이번에 나애리가 무기정학 당하고 나서 고인혜를 가만 안 둘 거라고 말하고 다녔나봐...

고인혜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았다.[6] '예혼기'와 '후살맘'이라고 적혀 있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예혼기'와 '후살맘'이 무슨 뜻일지 추측하였다. 재재가 '예혼기'의 자음과 모음의 위치를 바꾸면 '고인혜'가 되었다. 그 후 재재가 '후살맘'의 뜻도 풀어냈다. '사물함'이었다. 출연진들은 고인혜의 교실인 2학년 1반으로 이동했다.

출연진들은 고인혜의 사물함을 열었다. 사물함에는 추모 글귀와 고인혜의 영정 사진이 있었다. 고인혜의 영정 사진 액자 뒤를 열어보니, 콜라주 기법으로 '아직도 내가 자살했다고 생각해?'가 적혀있었다. 메시지 끝부분에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아이콘이 있었다. 고인혜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로 '아니'라고 보내니 '읽음' 표시가 떴다.

  1. goinggoing03 (2021년 2월 26일).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021년 2월 28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
  2. goinggoing03 (2021년 2월 26일).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021년 2월 28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
  3. goinggoing03 (2021년 2월 26일).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2021년 2월 28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
  4. jsm913. https://jsm913.github.io/saera.html. jsm913.github.io. 2021년 2월 26일에 보존된 문서. 2021년 2월 27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
  5. 닭새라tv (2021년 1월 23일). 故고인혜 자살사건 비하인드. YouTube. 2021년 2월 28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
  6. 틀:웹 인용 호출 오류: url제목 매개변수는 반드시 포함해야 함goinggoing03 (2021년 2월 26일). . 인스타그램. 2021년 2월 28일에 확인. 출처 : https://wiki.dcinside.com/wiki/%ED%8B%80:%EC%9B%B9_%EC%9D%B8%EC%9A%A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