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Security Association

이 문서는 2021년 4월 8일 (목) 20:39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GTX1060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4월 8일 (목) 20:39 판 (관련 파일(파일:20210408tving.png) 추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20210408tving.png

Secret Security Association, 줄여서 SSA대탈출 유니버스에 나오는 조직이다.

나오는 에피소드[편집]

소개[편집]

SSA는 비밀 안보 조직이다. SSA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비밀을 지키는 것이다. SSA는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키는 조직이다.

SSA는 지구 곳곳에 퍼져있다. 대한민국에는 미래대학교, 빵공장, 새라여자고등학교에 있다.

미래대학교에서 SSA는 지하실에 생긴 의문의 검은 탑을 연구하기 위해 미래대학교 지하실을 폐쇄하였다. 이에 의구심을 가진 미래대학교 학생들이 항의 벽보를 붙였다. 대박사건 24시는 이를 취재하였으나, SSA의 조직적인 취재 방해로 별다른 소득을 어지 못하였다.

빵공장으로 김강렬 요원이 잠입하였으나, 어딘가에 잡혔다. 그래서 SSA는 다시 비밀 요원인 앙헬 헌트를 보냈다. 대탈출 출연진들은 이들을 도와 김강렬 요원을 돕기 위한 작전을 수행하였고, SSA가 하라는 행동을 다 하고 SSA를 호출하자 SSA가 벽을 뚫고 등장했다. SSA는 빵공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제한 시간 10분짜리 시한폭탄을 설치했다. SSA는 도망 방지용으로 빵공장 노예들 목에 건 목걸이를 제거했다. SSA는 빵공장 직원들을 사살했다.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는, 새라여자고등학교 추리반들을 돕기 위해 대박사건 24시의 구민고 PD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연락했다. 구민고 PD는 '지역 경찰과의 유착도 확인되어, 특별 수단을 보냈다'라고 했다. 그리고 잠시 후, SSA가 등장해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을 제압하고, 새라여자고등학교 곳곳에 남겨진 초인간연구회의 흔적을 총으로 소탕했으며, 초인간과 관련된 자료는 혹시 모르니 챙겼고, SSA 요원인 김동이 추리반과 같이 폭탄을 해제했다.

기타[편집]

SSA는 대박사건 24시와 연관이 많다. 미래대학교와 여고추리반 둘 다 대박사건 24시가 나왔다.

SSA는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키는 조직이라서,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 죽을 위기에 처한 여고생들을 살리는 대신 초인간과 관련된 자료를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