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Security Associatio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 문서는 2021년 9월 7일 (화) 21:57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내용 추가.)
28번째 줄: 28번째 줄:


== SSA는 [[대탈출]] 출연진들을 어떻게 보고 있었을까? ==
== SSA는 [[대탈출]] 출연진들을 어떻게 보고 있었을까? ==
[[파일:20210907tving.png]]
[[파일:20210907tving2.png]]


SSA는 출연진들에게 BCW-2000 제거 업무를 맡길 때 '출연진들을 지켜본 결과 맡겨도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라는 자막을 띄웠다. 대탈출에서의 출연진들의 사진도 띄웠다. SSA는 이를 어떻게 알았을까?
SSA는 출연진들에게 BCW-2000 제거 업무를 맡길 때 '출연진들을 지켜본 결과 맡겨도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라는 자막을 띄웠다. 대탈출에서의 출연진들의 사진도 띄웠다. SSA는 이를 어떻게 알았을까?


#대탈출을 시청하였다. : SSA 요원 중 몇몇의 낙은 대탈출을 시청하는 것이다.
#대탈출을 시청하였다. : SSA 요원 중 몇몇의 낙은 대탈출을 시청하는 것이다.
# 대탈출에서의 모든 일은 SSA가 꾸민 것이다 : 즉, 이 모든 일은 SSA가 출연진들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였다.
# 대탈출에서의 모든 일은 SSA가 꾸민 것이다. : 즉, 이 모든 일은 SSA가 출연진들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였다.
# 정보조직이라 모든 일을 알 수 있다 : 어느 정도 현실적인 가설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D%94%84%EB%A6%AC%EC%A6%98_(%EA%B0%90%EC%8B%9C_%EC%B2%B4%EA%B3%84) NSA는 모든 미국인의 통신 내역을 감청하는 시스템을] [https://en.wikipedia.org/wiki/PRISM_(surveillance_program) 구동했었다.] NSA도 가능한 일을 전 세계급 단체인 SSA가 하지 못할 수는 없다.  
# 정보조직이라 모든 일을 알 수 있다. : 어느 정도 현실적인 가설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D%94%84%EB%A6%AC%EC%A6%98_(%EA%B0%90%EC%8B%9C_%EC%B2%B4%EA%B3%84) NSA는 모든 미국인의 통신 내역을 감청하는 시스템을] [https://en.wikipedia.org/wiki/PRISM_(surveillance_program) 구동했었다.] NSA도 가능한 일을 전 세계급 단체인 SSA가 하지 못할 수는 없다.


== 기타 ==
== 기타 ==

2021년 9월 7일 (화) 21:57 판

20210408tving.png

Secret Security Association, 줄여서 SSA대탈출 유니버스에 나오는 조직이다.

나오는 에피소드

소개

SSA는 비밀 안보 조직이다. SSA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비밀을 지키는 것이다. SSA는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키는 조직이다.

SSA는 지구 곳곳에 퍼져있다. 대한민국에는 미래대학교, 빵공장, 새라여자고등학교에 있다.

미래대학교에서 SSA는 지하실에 생긴 의문의 검은 탑을 연구하기 위해 미래대학교 지하실을 폐쇄하였다. 이에 의구심을 가진 미래대학교 학생들이 항의 벽보를 붙였다. 대박사건 24시는 이를 취재하였으나, SSA의 조직적인 취재 방해로 별다른 소득을 어지 못하였다.

빵공장으로 김강렬 요원이 잠입하였으나, 어딘가에 잡혔다. 그래서 SSA는 다시 비밀 요원인 앙헬 헌트를 보냈다. 대탈출 출연진들은 이들을 도와 김강렬 요원을 돕기 위한 작전을 수행하였고, SSA가 하라는 행동을 다 하고 SSA를 호출하자 SSA가 벽을 뚫고 등장했다. SSA는 빵공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제한 시간 10분짜리 시한폭탄을 설치했다. SSA는 도망 방지용으로 빵공장 노예들 목에 건 목걸이를 제거했다. SSA는 빵공장 직원들을 사살했다.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는, 새라여자고등학교 추리반들을 돕기 위해 대박사건 24시의 구민고 PD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연락했다. 구민고 PD는 '지역 경찰과의 유착도 확인되어, 특별 수단을 보냈다'라고 했다. 그리고 잠시 후, SSA가 등장해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을 제압하고, 새라여자고등학교 곳곳에 남겨진 초인간연구회의 흔적을 총으로 소탕했으며, 초인간과 관련된 자료는 혹시 모르니 챙겼고, SSA 요원인 김동이 추리반과 같이 폭탄을 해제했다.

2021년 07월에는 구 소련에서 제작되어 러시아에 보관중이다가 사라진 위독가스 BCW-2000를 되찾는 작전을 게시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백사회가 제3공업단지에 보관하고 있던 BCW-2000를 제거하기 위해 요원 9명을 투입하였으나 모두 무전이 끊긴 상태이다. 4명은 사망이 확인되었고, 5명의 생사는 불분명하다.

비판.

2021년 09월 tvN의 예능 프로그램 댙알출4에서 SSA와 BCW-2000가 소개된 이후 SSA에 대한 비판이 일고 있다. 주된 비판은 '정보수집만 잘하고 정작 요원들은 다 잡히고 외부에게 떠넘긴다'이다. 미래대학교에서는 직원들이 외계인 가스에 모두 죽어버렸고, 빵공장에서는 앙헬, 김강렬 요원 모두 잡혔다.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 SSA가 한 일은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을 잡아들이고 신나게 총을 쏘며 증거들을 소탕한 것밖에 없다. 제3공업단지에서는 모두 무전이 끊겼으며, 4명은 죽였고 5명의 생사는 불분명하다.

SSA를 대신해 임무를 처리한 경험이 많은 유병재는 SSA를 '하청 전문단체'라고 평가했다.

SSA는 대탈출 출연진들을 어떻게 보고 있었을까?

20210907tving.png

파일:20210907tving2.png

SSA는 출연진들에게 BCW-2000 제거 업무를 맡길 때 '출연진들을 지켜본 결과 맡겨도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라는 자막을 띄웠다. 대탈출에서의 출연진들의 사진도 띄웠다. SSA는 이를 어떻게 알았을까?

  1. 대탈출을 시청하였다. : SSA 요원 중 몇몇의 낙은 대탈출을 시청하는 것이다.
  2. 대탈출에서의 모든 일은 SSA가 꾸민 것이다. : 즉, 이 모든 일은 SSA가 출연진들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였다.
  3. 정보조직이라 모든 일을 알 수 있다. : 어느 정도 현실적인 가설이다. NSA는 모든 미국인의 통신 내역을 감청하는 시스템을 구동했었다. NSA도 가능한 일을 전 세계급 단체인 SSA가 하지 못할 수는 없다.

기타

SSA는 대박사건 24시와 연관이 많다. 미래대학교와 여고추리반 둘 다 대박사건 24시가 나왔다.

SSA는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키는 조직이라서,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 죽을 위기에 처한 여고생들을 살리는 대신 초인간과 관련된 자료를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