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15 ~ 16회

이 문서는 2021년 10월 18일 (월) 20:14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운영자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0월 18일 (월) 20:14 판 (여고추리반/15 ~ 16회 : 새 문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공개일 : 2021년 3월 16일

에피소드.[편집]

15회.[편집]

장도연은 서랍에서 열쇠 하나를 발견했다.그래서 열쇠를 챙겼다. 출연진들은 책상 위에 있는 '제 2차 초인간 프로젝트 실행계획' 문서를 보았다.

'우주에 있는 모든 원자의 정확한 위치와 운동량을 알고 있는 존재가 있다면 이것은 뉴턴의 운동법칙을 이용해 과거와 현재의 모든 현상을 설명해 주고 미래까지 예언할 수 있을 것이다.'

라플라스의 악마(Laplace's demon)는 현재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고 그것을 통해 미래를 유추하는 존재이다.

I. 목표 및 이념

초인간연구회(超人間硏究會)는 현재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그것을 통해 과거와 미래를 완벽하게 유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고로 우리는 결정론으로 미래를 예측하며, 앞으로 일어날 미래를 여는 것만이 초인간연구회(超人間硏究會)의 존재 이유이다.

초인간연구회 2기는 1기 '초인간연구회 프로젝트의 실패를 거울삼아 보완된 기술력으로 새롭게 재출항한다. 다양한 부작용을 원인이 되었던 마약성 물질을 대체하기 위해 오랜 연구를 거듭했고, 개발에 성공하며, 과거 SB-001의 부작용이 최소화된 새로운 물질 SB-002로 우리는 첫 번째 각성자(覺醒者)의 예언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II. 초인간연구회 2기의 발전

초인간연구회(超人間硏究會)는 오랜 연구 끝에 과거 SB-001의 부작용은 최소화 하며 뇌의 활동량을 최대치로 끌어 오리는 물질, SB-002을 경구 약품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SB-002는 SB-001에 비해 부작용과 중독성이 최소화되었으며, 약물 사용 후유증이 80% 이상 감소되었다.

또한, 뇌의 활동량을 약 150% 이상 향상시켜 학업 능력을 극대화 시켰으며, 각성(覺醒)에 도달하는 시간을 절반 이상으로 단축시켰다.

III.내용 (부제 초인간 프로젝트 Part 2)

<대청소 플랜>을 실시한 지 약 30년 만에 두 번째 초인간 프로젝트를 시행, '새라 여자 고등학교'를 재개교하여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을 모아 초인간으로 개발하기 위한 실험. 일명 '제 2차 초인간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1. 실험계획

실험 기간 : 2018년 3월부터 초인간 개발 시까지 실험 장소 : 충청남도 웅산군 결선면 구선남로 111 새라 여자 고등학교 실험 대상 : 전국 14-16세 여중생 중 상위 0.1%만 매년 40명씩 입학. 그중 학습능력이 우수한 소수의 실험체를 따로 선발하여 실험 예정 1기보다 각성(覺醒) 가능성이 높은 실험체만 선발하여 초인간 개발 실패의 위험성을 낮춘다.

2. 상세 실험 내용

SB-002

→ 섭취 시 학습, 학업능력 대폭 향상

→ 성공률 5%

실험 1단계 : 1년에 한 번 고도의 학습능력 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소수의 실험체 선발된 소수의 실험체에게만 SB-002를 복용시킨다.

→아침 7시, 점심 12시 저녁 17시 하루에 3회 복용

실험 1.5단계

→ 극심한 두통과 몸살 증세 발현

→ 눈동자가 회색빛으로 변하며 각성(覺醒) 시작

실험 2단계

SB-002를 복용한 실험체 중 각성(覺醒)에 성공한 실험체를 대상으로 집중 개발 단계를 시행한다. 두뇌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이 단계는 외부적으로 특수 방사능을 뇌에 노출 시키게 된다.

3. 실험 예상 결과 : 인간의 두뇌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불확실한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초인간 개발 성공

출연진들은 30년 전 '대청소 플랜'이 새라여자고등학교 폭발 사고라고 추측했다. 출연진들은 바탕 화면에 있는 '0-91실험체' 폴더를 클릭했더니 영상이 여러개가 있었다. 출연진들은 첫번째 영상을 클릭했다.

첫번째 영상 오른쪽 아래에는 'OCT-09--1990'라고 적혀 있었다. 의자에 소녀 한명이 묶여 있었다. 소녀는 흐느꼈다. 시점이 이전으로 바뀌면서 김정호가 같은 장소에서 영상을 보고 있었다. 급식실 괴담의 '울음소리'는 이 영상 소리였던 것이었다. 출연진들이 온 것을 확인한 김정호는 불을 껐다.

시점이 다시 현재로 돌아왔다. 출연진들은 책상에 있던 '초인간(超人間) 프로젝트 결과 보고서' 문서를 확인했다.

2. 실행 결과

1차 실험 (1990년 3월~8월) : 120여명의 전교생을 상대로 하루에 1알씩 복용

→ 대부분의 학생들이 약을 복용한 후, 학업 능력이 향상됨을 확인

→ 하지만 초인간으로 각성(覺醒)하려면 역부족으로 판단

  • 1차 부작용 :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극심한 우울증, 환청, 환시 등이 있으며 폭력적 성향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중독성 또한 상당한 것으로 나타남

2차 실험 (1990년 2월~)

1차 실험의 데이터를 토대로 SB-001 약의 복용 횟수와 양을 늘림

→ 120명의 전교생을 상대로 하루에 3알씩 복용 각성(覺醒)에 성공한 첫번째 초인간 : 120여명의 실험체 중 단 한 명만이 초인간으로 진화하는데 성공

실험체번호 047 - 이지예

실험체 047 : 눈빛이 회색으로 변하고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해석불가능한 말을 한 후 실신

→ 우리는 이 증상을 '각성(覺醒)'이라 칭하기로 함 (1990/10/09)

실험체 047 예언내용 : 1990년 11월 2일 (금) 첫 번째 예언

자금두 길바독 세령기 난태모 래당장칸자 엄긴근 기츨쿠게 답킨자

→ 다음 주 일가족 네 명이 산채로 매장당한다. 범인은 이틀 후에 잡힌다.

1990년 11월 12일 (월) 첫번째 예언 확인 完


3. 결론 초인간의 능력 : 극도로 발달 된 계산 능력, 기억 능력 또는 불가능한 수학 문제나 암호 풀이를 빠른 시간안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또한, 각성(覺醒)이 완료된 완성형 초인간은 예지 능력을 갖게 된다.

첫 번째 초인간 - 실험체 번호 047 이지예 (사망) - 1990년 첫해 입학한 1학년 120명의 실험체 중 단 한 명의 실험체 '이지예'만이 완성형 초인간으로 진화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첫번째 초인간이 된 이지예는 몇 차례 예언 후, 돌연 사망에 이른다.

각성(覺醒)에 이르지 목한 (폐기)실험체들 : SB-001을 장기 복용함에 따라, 각성(覺醒)에 이르지 못한 실험체들의 대부분은 부작용과 후유증을 겪었다. 특히나 폭력적 성향이 강해져 각종 일탈 행위 뿐만 아니라 연구원에게 위해를 가하는 일이 많아졌다. 이에 우리는 더 이상 실험 체들의 이상행동에 대해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 큰 결정을 하기에 이른다.

※ <대청소 플랜> 실행

첫번째 초인간 이지예의 예언에 따른 각성자 사망 예고와 각성(覺醒)단계에 이르지 못한 다른 실험체들의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각종 일탈 행위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나, 실험기밀 누출 위협을 느끼고 초인간 프로젝트를 폐기하기로 결정. 91년 1월 9일, <대청소 플랜>을 실시했다.

출연진들은 다음 영상도 확인했다. 이지예는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예언을 했다. 출연진들은 이게 놀라운 토요일이냐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예언을 해독하는 방법이 모음은 그대로고, 자음만 'ㄱ→ㅇ, ㄴ→ㅅ, ㄷ→ㅈ, ㄹ→ㅁ, ㅁ→ㄹ, ㅂ→ㄱ, ㅅ→ㄴ, ㅇ→ㅂ, ㅈ→ㄷ, ㅊ→ㅌ, ㅋ→ㅎ, ㅌ→ㅊ, ㅍ→ㅋ ㅎ→ㅍ'로 바뀐다는 것을 확인했다. 암호를 해석해 보니 첫번째 예언은 '칸방 자미바 루서디보 그모청 길션쿠 액화덤기 루서딘자'라고 말했고, 해석해보니 '한강 다리가 무너지고 으로텅 일년후 백화점이 무너진다'였다. 두번째 예언은 '닙할 션 쿠 구미사마 버재칸 오룰기 울차어민자'라고 말했고, 해석해보니 '십팔 년 후 우리나라 거대한 보물이 불타버린다'였다. 세번째 예언은 '길두길 쿠 텃 박넝다바 둑슨자 남닙션기 디사련 자금 박넝다바 기봇게너 사차산자'였고 해석해보니 '일주일 후 첫 각성자가 죽는다 삼십년이 지나면 다음 각성자가 이 곳에서 나타난다'. 네번째 예언은 '볻 겨비너 루누칸 가기즐기 둑슨자'였고, 해석해보니 '곧 여기서 무수한 아이들이 죽는다'였다.

출연진들은 밖으로 나왔다. 출연진들은 심화학습동으로 갔다. 심화학습동 문 앞에는 광고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 광고지를 떼어내 보니 문에 '4'라고 쓰여져 있었다. 4번방은 심화학습동이었다. 네모로직으로 찾은 비밀번호 '1315'를 눌러 문을 열어보니 경보음이 울렸다. 출연진들은 놀라 도망쳤지만 아무 일도 없었다. 출연진들은 안으로 들어갔다. 안에는 거대한 건물이 있었다. 들어가는 문은 보이지 않았다. 최예나가 무엇인가를 찾기 위해서 이것저것 두두렸는데, 아래쪽에 작은 사각형 블록을 누르니 문이 열렸다.

건물 안에는 고인혜가 의자에 앉힌 채로 갇혀 있었다. 고인혜는 의식이 없었다. 제어판에는 '방사능 각성’, ‘소독’, ‘실험실 개방’, ‘비상 알람’, ‘데이터 추출’' 버튼이 있었다. 데이터 추출을 위해 제어판을 적절하게 조합하자 데이터가 나왔다.

2021.01.18 다음 주 한 프로야구단의 주인이 바뀐다.

2021.01.19 다음달 1일, 동남아 한 나라에서 군인들이 쿠데타를 일으킨다.

2021.01.19 5년 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기업이 새로운 이동수단을 판매하기 시작한다.

2021.01.20 새라여고 학생들에 의해서 초인간연구회의 계획은 위험해진다.

2021.01.20 올해 여름, 과거에서 돌아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2021.01.21 30년 후, 세계 단일 통화가 등장한다.

2021.01.22 30년 후, 다른 별에서 살기 위해 지구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2021.01.23 50년 후, 두뇌에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다.

2021.01.24 통제구역이라고 쓰여있는 방에 다섯 명의 아이 모인다.

그때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이 4번 방 안으로 들어왔다. 출연진들은 급히 옷장 안으로 숨었다. 녹음기를 켰다.

초인간연구회 대외팀인 새라여자고등학교 교장 유학식은 '서장에게 연락이 왔는데 어떤 언론이 우리 학교을 취재하러 다닌다'라고 말했다. 회장 김정호는 '교장 선생님, 그러라고 대외팀이 있는거잖아요'라고 말했다. 교장은 굽신거렸다.

김정호는 새로운 예언을 듣기 위해 고인혜에게 방사능 각성을 실시하라고 말했다. 최송화는 버튼을 조작해 방사능 각성을 고인혜에게 했다. 빨간색 불빛이 반짝였다. 방사능 가스가 나왔다. 저번 정전때 들렸던 웅웅거리는 기계 소리가 났다. 고인혜는 고통스러운 듯이 신음 소리를 냈다. 수많은 방사능 각성으로 고통스러웠던 고인혜는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예언대로 사망했다. 최송화는 고인혜가 사망했다고 말했다.

김정호는 '대청소 플랜' 시행을 명령했다. 민정음이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냐'고 말했다. 김정호는 민정음을 노려봤다.

16회.[편집]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은 밖으로 나갔다. 잠시 후, 출연진들도 밖으로 나갔다. 그때 고민구 PD에게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다.

증거는 확실해 보이네요. 근데 새라재단 쪽에서 손을 확실히 써 놓아서 경찰쪽은 포기했습니다. 다른 루트로 도움을 청해두었습니다. 조금만 참고 기다려주세요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은 봉고차를 타고 도망갔다.

출연진들은 방송실 옆에 있던 통제구역을 2번 방에서 찾은 열쇠로 열었다. 문을 여니 '3'이라고 써진 문이 나왔다. 출연진들은 김정호의 네모 로직으로 푼 '*#1423*#'을 눌러 3번 방 문을 열었다. 3번 방의 문을 여니 폭탄의 영향력을 더 쉽게 해줄 여러가지 물품들이 있었다. 드라이버로 가운데에 벽에 있는 철판을 열어보니 시간이 64분 남은 폭탄이 있었다.

한편 봉고차를 타고 도망가려는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을 한 차가 가로막았다. 그 한 차에서 무장한 요원들이 나왔다. 요원들은 SSA(Secret Security Association) 소속이었다. 요원들이 초인간연구회 회원들을 제압하고 나서 뒤따라오던 다른 차는 운동장을 지나 구령대 앞에 섰다. 구령대 앞에 선 차에서 검은색 복면을 쓴 사람이 내려 출연진들이 있는 3번 방으로 갔다.

SSA 요원들은 학교 전체를 돌아다니며, 증거가 될만한 물품들을 챙겼다. 불필요한 물품들은 총 등으로 소탕했다.

복면을 쓴 사람이 3번 방 앞에 도착했다. 출연진들은 '우리를 암살하려고 초인간연구회가 사람을 고용했구나'라고 생각해 놀랐다. 복면을 쓴 사람이 복면을 내렸다. 그는 자신을 SSA 특수요원 김동(김동현)이라고 말했다.

김동(김동현)은 폭탄을 해체하기 위해서 자신의 차의 글러브 박스에서 폭탄 해체 매뉴얼을 가져오라고 말했다. 재재가 가지러 갔다. 재재가 가지러 간 사이 김동(김동현)은 폭탄의 가장자리 부분을 드라이버로 열었다. 그 사이 3번 방의 문이 닫혔다. 박지윤, 최예나, 김동(김동현)이 갇혔다. 문을 열려고 했으나 열리지 않았다. 최예나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김동(김동현)을 원망했다.

재재가 돌아왔다. 재재는 큰 소리로 폭탄 매뉴얼이 4개가 있다고 말했다. 김동(김동현)은 STAR INDUSTRY에서 만든 폭탄이라고 말했다. 폭탄 해제 매뉴얼은 다음과 같다.

장도연와 비비는 학교를 살펴보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쓰러져 있었다. 몇몇 교사들도 쓰러져 자고있었다. 장도연과 재재는 깨우기 위해 방송실에서 소리를 지르기도 했으나 소용없었다. 장도연은 방탄소년단이 우리 학교에 왔다고 말했으나 소용없었다. 심화학습동에서 기계 소리를 냈으나 효과가 없었다. 그때 2번 방에 안티졸리G가 있었던 것이 생각나, 교실에 있던 살포기에 안티졸리G를 뿌려 학생들과 남아있는 교사들을 깨웠다. 학생들과 남아있는 교사들은 밖으로 대피했다.

박지윤, 재재, 최예나, 김동(김동현)은 본격적으로 폭탄 해체를 시작했다. 폭탄 해체는 4단계로 이루어졌다. 출연자들은 먼저 1단계를 풀었다. 1단계는 12개의 도형이 그려진 버튼 중 아래의 표에서 ✔ 표시가 된 버튼을 골라 누르는 것이었다. 체크표는 아래와 같다.

20210330gh12.png

20210331gh5.png

출연진들은 알맞은 도형을 찾아 눌렀다. 그러자 하단에 'ST1CLEAR'라고 불이 들어왔다. 출연진들은 2단계 풀이를 시작했다. 2단계는 토글 스위치를 아래의 9가지 방법 중 하나에 맞게 돌리는 것이었다. 단, 스위치를 조작할 때 스위치가 이미 같은 위치로 되어있다면 해당 방법으로는 이 폭탄을 해제할 수 없었다.

20210331gh7.png

20210331gh8.png

20210331gh9.png

출연진들은 5번 방법으로 작동했다. 3단계로 넘어갔다. 3단계는 각 색깔과 숫자가 부여되어 있는 퓨즈소켓 중 가장 많은 소켓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었는데, 반드시 같은 수를 가진 소켓으로만 옮겨야 했다.

20210331gh10.png

20210331gh11.png

수학 문제를 풀면서 재재는 '수학 교사 구연산이 이 단계까지는 관여를 안했다'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3단계를 완성했다. 마지막 스테이지(확인 필요)인 HIDDEN STAGE가 나왔다. HIDDEN STAGE는 제조사 로고가 쓰여져 있는 덮개를 제거하면 나오는 수많은 전선 중, 아래의 조건의 맞는 전선을 모두 자르는 것이었다.

1. 시리얼 넘버가 숫자로 시작하고, 알파벳으로 끝난다면 -> 노란색 전선을 모두 자른다.

2. 시리얼 넘버가 숫자로 시작하고, 숫자로 끝난다면 -> 초록색 전선을 모두 자른다.

3. 시리얼 넘버가 알파벳으로 시작하고, 알파벳으로 끝난다면 -> 검은색 전선을 모두 자른다.

4. 시리얼 넘버가 알파벳으로 시작하고, 숫자로 끝난다면 -> 파란색 전선을 모두 자른다.


이 폭탄의 시리얼 넘버는 PT55UL-KO6886LP로 알파벳으로 시작하고 알파벳으로 끝났다. 검은색 전선을 잘라야 했다. 검은색 전선을 모두 자르자, 폭탄의 시계가 멈췄다. 폭탄이 해제되었다. 3번 방의 문이 열렸다. 출연진들과 김동(김동현)은 밖으로 달려나갔다.

바깥에서는 학생들과 잠들었던 교사들이 출연진들과 김동(김동현)을 환호해주었다. 사서 교사 문헌정은 '히어로야, 우리의 히어로들’라고 말했다. 학교 위로 폭죽이 터졌다. 자막으로 '!!☆·····..?♡:) ~☆☆♡'라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