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대탈출위키 이용해보기

이 문서는 2021년 4월 29일 (목) 10:15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운영자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3월 18일 (목) 20:17 판 (도움말:대탈출위키 이용해보기 : 새 문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대탈출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탈출위키는 대탈출에 관한 것을 다루는 위키 형식의 웹사이트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자들이 손수 추가한 대탈출 관련 정보들을 열람하고, 스스로 직접 대탈출 관련 정보들을 추가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대탈출위키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탈출위키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설명합니다.

열람하기

대탈출위키의 내용을 검색하여 대탈출 관련 정보를 열람하고 싶으시다면, 모바일에는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눌르시고, 컴퓨터라면 상단의 '대탈출위키 검색' 창에서 찾는 것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는 단어와 일치하는 문서가 있을 경우 해당 문서로 이동합니다. 일치하는 문서가 없을 경우, 검색하는 단어와 비슷한 내용의 문서를 띄워줍니다.

문서를 보다 보면, 파란색으로 된 글자가 있습니다. 해당 단어를 클릭하면, 해당 단어를 설명하는 문서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서 대탈출 <- 옆 파란색 글자를 클릭할 경우, 대탈출 문서로 이동합니다.

관련 정보들 추가하거나 잘못된 정보 수정하기

문서를 보다 보면, 직접 내용을 추가하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잘못된 정보가 있어 수정하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대탈출위키에서의 수정은 매우 쉬우며, 누군가의 검토를 받지 않고 바로 수정됩니다.

20210318escapewiki.png

20210318escapewiki2.png

20210318escapewiki3.png

20210318escapewiki4.png

모바일이시라면,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컴퓨터이시라면,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문서를 수정하시고, 모바일이시라면 '다음' 버튼을 한번 누르신 뒤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컴퓨터이리사면 바로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치며

주저리주저리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사용해보는 것이 익숙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과감하게 수정하세요. 실수 한번 했다고 제재가 되지 않습니다. 대탈출위키의 사용자들은 실수를 했을 경우 친절하게 무엇이 문제인지 알려드릴 것입니다. 질문이 있으실 경우, WIKI:포럼에 남겨주세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 대탈출위키의 사용자들도 이름만 모를 뿐 사람이니, 존댓말로 예의는 갖춰서 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