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01 ~ 02회

이 문서는 2021년 10월 18일 (월) 20:02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운영자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2월 2일 (화) 20:01 판 (여고추리빈/01 ~ 02회 : 새 문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에피소드

01회

출연진들은 학교 정문 앞에 내려 정문을 통과해 학교로 들어갔다. 학교 문 앞에는 교감이 기다리고 있었다. 교감은 출연진들에게 반갑다고 하며 학교 자랑을 하며 학교로 들어갔다. 학교에서는 심화학습동 신축공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학교 밖에는 의문의 박스가 가득 쌓여 있었다.

학교로 들어가서 교장실로 갔다. 교장실에는 경찰과 교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 경찰 : 다음주 안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교장 : 잘 처리하게. 자네만 믿을게.
  • 경찰 : 아, 예.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경찰이 나가고, 교장은 학생들에게 ‘새라여자고등학교는 뛰어난 영재들을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많은 학생들이 경시대회를 휩쓸었고, 세계 최대 대학에 입학할 예정이다. 우리 학교에는 특출난 학생들만을 모아놓은 S반이 있다. 이 반에 들어가기만 하면 수능 만점은 식은 죽 먹기이다. 지금 공사중인 심화학습동은 S반을 위한 건물이다.' 라고 했다.

교장실을 나와서 교무실로 들어갔다. 교무실 문에는 페인트가 칠해져 있었다. 곧바로 험상궂은 얼굴을 한 남자가 나갔다. 교감은 출연진들을 책상에 앉으라고 했다. 잠시 후 피자 배달이 왔다. 교감은 나갔다.

교감이 나가자 출연진들은 교무실을 둘러보았다. 그때 사서 교사 '문헌정'이 와서 출연진에게 짐 옮기는 것좀 도와달라고 했다. 출연진들은 밖으로 나왔다. 출연진들이 밖으로 나가자마자 한 여학생이 문헌정에게 인사를 하면서 교무실로 들어갔다. 출연진들은 밖으로 내려갔고, 사서 교사는 짐을 옮기면서 문헌정은 이 짐이 책이라고 했다.

다시 교무실로 돌아가보니 출연진들의 반 담임이자 문학 담당 교사인 민정음이 와 있었다. 민정음은 무언가를 먹고 있었다. 민정음은 출연진들이 이름표를 착용하지 않고 있다며 잔소리를 했으나, 이름표를 아직 안받았다고 답변했다. 그러자 민정음은 이름표 나눠주는 것을 깜빡했다며, 내가 자주 깜빡깜빡한다고 사과했다. 민정음이 이름표를 나누어 주면서 민정음이 쓴 전학생 면담 기록이 동시에 화면에 띄어졌다.

  • 박지윤 – 말 걸기 어려워 보임
  • 장도연 – 사서 선생님이 씨름부 들면 좋겠다 함
  • 재재 – 홍대 미용실은 내 스타일 아님
  • 비비 – 이름 이상함
  • 최예나 – (허세)끼가 있음

민정음이 출연진들에게 전학생 서류를 나눠줘야 한다며 노트북에 로그인을 시도했다. 그러나 민정음은 비밀번호도 깜빡했다. 비밀번호 힌트는 '짜장면X단무지' 였다. 비비가 식단표에 갈색으로 '이', '구이', 노란색으로 '백', '삼', '육'가 칠해져 있는것을 발견해 292와 10036를 곱했고 2930512를 입력하니 노트북이 풀렸다.

수업 종이 치고, 교사들이 돌아왔다. 영어 교사 조지 부시맨은 출연자들의 인사가 예의가 없다며 손수 인사를 가르쳐 주었다.

교감은 피자를 확인하더니 피자 2조각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교감은 출연자를 의심했다. 수학 교사 구연산이 와서 교감에게 진정하라며, 한 판 더 시켜주겠다고 했다. 피자를 한 판 더 시켰다.

02회

출연자들은 결백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헌정이 우리의 결백을 증명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출연진들은 민정음이 무엇을 먹고 있었다고 했다. 민정음은 당연히 결백을 주장했다. 구연산은 민정음의 입냄새를 맡아보았고, 피자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민정음은 피자 호빵을 먹었다고 했다. 호빵 껍질이 어디 있나고 했더니 매점에 버렸다고 했다.

험상궂은 수위인 독고문에게도 물었으나, 자신은 배가 아퍼서 소화제를 먹고 있다며 아니라고 했다.

아까 교무실로 갔던 학생, 노다희를 불렀다. 학생은 자신은 하와이안 피자를 싫어한다며 아니라고 했다. 하와이안 피자인 것을 어떻게 아냐고 물었더니 피자를 한번 열어봤다고 말했다.

새 피자가 도착했다. 출연진들은 피자 배달부를 의심했다. 피자 배달부는 저번에 왔던 사람이 아니라고 했다. 피자 배달부의 신발을 확인했더니, 문간에 있던 페인트가 묻어있었다. 그때 피자 배달부는 문간에서 부딛혀 피자를 떨어뜨렸는데 이번달에 실수를 많이 저질러서 혼날까봐 무서웠다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반으로 이동했다. 전학생들이 도착했으나 반 학생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자기 소개를 하면서 호응 유도를 몇번 했으나 반응은 차가웠고, 분위기는 싸해졌다.

다음 교시는 창체, 동아리 시간이었다. 박지윤은 자신이 추리 동아리에 들고 싶다고 했다. 민정음은 반장인 안경희에게 물으라고 했다. 창체 시간이 시작되고, 안경희에게 추리 동아리에 어떻게 드냐고 물었다. 안경희는 옥상으로 가라고 했다.

출연진들은 옥상으로 이동했다. 옥상에는 '추리반 가입을 환영한다. 추리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테스트를 통과해라.'라는 종이가 있었다. 종이 뒷면에는 '1. W3W 2. 왼쪽 눈꺼풀 안으로 손을 넣으시오'라고 적혀있었다.

출연진들은 'W3W'가 뭔지 추리했다. 'W'가 로마 숫자라고 해석해 대입했으나 정답이 아니었다. 출연진들은 옥상이 추워 매점으로 이동해 외상으로 간식을 사먹었다. 간식을 먹은 후 검색을 해보니 'W3W'가 3가지의 단어로 된 위치 코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종이의 다른 단어보다 큰 단어인 '보냈다', '상당수', '교양'이란 단어를 W3W 코드에 넣어보니 새라여자고등학교 구령대가 나왔다.

출연진들은 구령대로 이동했다. 구령대의 양 옆에는 구멍이 있었다. 왼쪽 구멍에 손을 넣으니 재재가 위가 뚤려 있다고 말했다. 위로 손을 뻗으니, 비닐봉투에 싸인 물체가 나왔다.


1, 2화 예고편 분석

2210202dcinsid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