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령감옥

이 문서는 2020년 8월 21일 (금) 10:49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인쇄용 판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렌더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북마크를 업데이트해 주시고 기본 브라우저 인쇄 기능을 대신 사용해 주십시오.

악령감옥대탈출 시즌1의 4번째 에피소드이다.

탈출 목적

무속인 천해명에게 죽고 별장에 갇힌 일가족 귀신의 한을 풀어 탈출이 목적이다.

줄거리

강호동, 김종민, 김동현과 신동, 유병재, 피오로 나눠서 시작했다. 강호동방에 있는 가방에서 '미스테리 동호회 귀사모' 포스터와 무전기, 사각 프레임을 발견했다. 신동방에서는 가방 안 악령감옥 안내서에는 한자 3자리와 문에 맞게 끼워야 함이라는 정보와 무전기가 있었다. 신동이 청소기 안에서 프레임 하나를 찾았지만 방문에 파여있는 구멍과 맞지 않았다. 그때 강호동방에서 무전이 와 지금까지 얻은 정보를 조합해서 나온 결론은 강호동방에는 사각 프레임, 신동방에는 3개의 한자가 있으니 서로 교환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유병재가 신동방에 있는 한자를 무전기로 알려줘 강호동방은 첫 번째 방에서 나왔다.

강호동, 김종민, 김동현은 첫 번째 방을 탈출해 3층 복도로 나왔다. 밧줄을 창문으로 신동방을 연결해 강호동방이 탈출할때 썼던 프레임을 건네주어 신동방도 첫 번째 방에서 나왔다. 3층 거실에서 신문 기사로 이곳이 죽은 무당 천해명의 별장 악령감옥이라는 것과 귀사모 회원들이 1주일째 실종중이며, 대탈출 출연진들이 2달째 실종중이라는 내용을 라디오에서 듣는다. 3층을 탈출하기 위한 문에도 한자가 가득 써져있고 마름모 모양 프레임 열쇠 3개와 끼워야 하는 한자 3개를 알아야 했다. 한자 3개와 마름모 모양 프레임 열쇠 1개는 신동방에서 이미 찾았고, 마름모 모양프레임 열쇠 2개는 각각 분신사바와 문 틈으로 귀신이 찍힌 사진을 찍은 물탱크 방에서 찾아 2층으로 내려갔다. 2층으로 내려갔더니 전화가 오고 있었다. 전화소리가 들리는 방의 문을 열어보니 그곳은 분골함이 가득 있는 방이었고, 전화소리가 들리는 분골함을 열어보니 핸드폰과 비밀번호 24 78 48 15가 적힌 종이가 있었다. 그 비밀번호로 무당의 방 금고를 열어보니 신문 기사와 가족 사진이 있었다. 그 신문 기사의 내용은 2007년 서조대교에서 일가족이 뺑소니 사고로 인해 전원 숨졌으며 목격자가 본 내용으로는 사고 차량을 친 차 운전자가 한복을 입은 무속인으로 보여 천해명을 유력 용의자로 지목하고 수사를 이어가던 중 목격자가 정신적 질환으로 인해 진술을 갑자기 거부했다는 내용이 있었다. 기사를 다 읽은 출연진들은 가족 사진이 사고로 죽은 가족의 사진인 것 같다고 추측했다. 그때 "엄마~"라고 부르는 아이의 목소리가 들려 목소리가 들리는 의상실로 가보니 장롱이 있었다. 강호동이 장롱의 문을 열어보니 김주온의 분골함이 있었다. 김종민이 가족 사진에 아이가 들고 있는 인형을 인형의 방에서 찾아 분골함 옆에 놓아보니 장롱 서랍이 열리면서 2층탈출에 쓸 수 있는 프레임 열쇠 1개를 획득했다.

남은 2개의 프레임 열쇠와 한자 3개는

  • 쥐구멍 안에서 프레임 열쇠 1개 획득
  • 아무것도 없는 방의 벽을 열어보니 커다란 얼굴이 튀어나와 얼굴이 하는 말을 분골함에서 찾은 핸드폰에 있는 음성 거꾸로 변환 앱을 이용하니 4969가 나와 4969로 무당의 방 안 비밀 다락방을 열어 마지막 1개 획득
  • 주방 전복죽이 담겨져 있는 냄비 바닥에서 한자 3개 획득

이렇게 찾았다.

2층 문을 열어 출연진들은 1층으로 내려갔다. 1층 주방에서 피오가 '절대 열지 마시오'라고 써진 문을 열었더니 밀가루가 가득 나와 피오는 밀가루를 정면으로 맞았다. 1층 한쪽 벽에는 부적이 가득 붙여 있었는데 그 부적중 일부 글자가 달랐다. 강호동이 그 다른 글자를 조합해보니 지하실이라는 답이 나왔다. 피오가 불상 옆 버튼을 찾아내 눌러보니 불상이 옆으로 움직여 지하실이 나타났다. 지하실에 들어갔더니 귀신 3명이 나타나 "우리는 여기 억울하게 갇혀 있어요. 이 집 주인 천해명이 우리를 죽인 뺑소니 사건의 범인입니다. 자신에 대한 원한이 무서워서 우리를 이 곳에 가뒀어요. 우리 세 가족 을 도와주시면 여길 나갈 수 있는 열쇠를 주겠습니다."라고 했다. 귀신들의 말이 끝나고 열쇠 하나가 떨어졌다. 출연진들은 그 열쇠로 잠긴 냉장고의 문을 열었더니 그 안에는 천해명의 분골함이 있었다. 분골함 안에는 최종 탈출문 프레임 열쇠 3개와 한자 12개가 써진 종이가 있었다. 신동이 한자 12개를 최종 탈출문의 써진 한자와 방향으로 조합해 최종 탈출을 위한 한자 3개를 찾아 프레임 열쇠를 삽입했다. 출연진들은 최종 탈출문에 붙은 부적을 떼어 가족들이 악령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게 하고 탈출에 성공했다.

악령감옥 내부 시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