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공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 문서는 2020년 8월 29일 (토) 07:32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잔글 (봇: {{출처위키백과}}을(를) {{출처}}(으)로 대체함)
1번째 줄: 1번째 줄:
시즌3의 5번째 에피소드이다. 장르는 첩보물이다.
'''빵공장'''은 시즌3의 5번째 에피소드이다. 장르는 첩보물이다.


== 탈출 목적 ==
== 탈출 목적 ==

2020년 8월 29일 (토) 07:32 판

빵공장은 시즌3의 5번째 에피소드이다. 장르는 첩보물이다.

탈출 목적

빵공장 어딘가에 있는 SSA의 기밀정보를 빼내 탈출

줄거리

목에 의문의 장치를 찬 채 빵공장에서 시작했다. 총을 든 요원들에 의해 강제로 빵에 의문의 가루를 넣는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어떤 사람이 요원에게 대들다가 목에 걸려 있는 장치가 작동해 쓰러져 의문의 공간으로 끌려가는 것을 보았다. 출연진들은 같이 일하는 노동자들에게 도박 빚을 갚으려 여기서 일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 식사 시간에 밥을 먹지 않는 외국인에게 의문의 쪽지와 손으로 입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만지는 의문의 동작도 얻었다. 밥을 다 먹고 출연진들은 숙소로 들어갔다. 숙소에서 같이 빵공장에서 일했던 노동자들이 화투를 치고 있는 걸 보았다. 출연진들은 안쪽 방을 배정받았다. 방에서 쪽지를 펼쳐봤는데, 영어라서 유병재가 해석했다.

This is secret agent Angel Hunt. My partner, Kim, working on the mission with me is captured somewhere in this factory. If you complete our unfinished mission, you will get out here safely Find his hidden briefcase in the dormitory. 1-1-1 1-4-3 1-4-4 3-3-6 3-5-4 3-9-1 4-3-1 4-7-6

나는 비밀요원 앙헬 헌트입니다. 나와 함께 미션을 수행 중이던 내 동료 김이 이 공장 어딘가에 잡혀있습니다. 만약 당신들이 우리의 미션을 완료해낸다면 당신들은 안전하게 이 곳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숙소 어딘가에 숨겨져있는 김의 서류가방을 찾으세요. 1-1-1 1-4-3 1-4-4 3-3-6 3-5-4 3-9-1 4-3-1 4-7-6

출연진들은 밖으로 나와 단서를 찾기 시작했다. 밖에서 레인보우 게임 규칙과 서류가방을 찾았다. 먼저 레인보우 게임 규칙을 읽었다.

1. 레인보우 홀덤은 공유카드와 개인카드의 합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2. 같은 숫자 카드는 숫자 합에서 제외한다.

3. 공용카드와 개인 카드가 모두 다르면 레인보우가 되어 숫자 합에 관계없이 승리한다.}}

자세한 설명은 레인보우 홀덤 문서 참고

출연진들은 쪽지 밑에 있는 숫자를 유병재가 문자와 단락, 첫 단어라고 생각해 나온 TEN EIGHT, 108을 서류가방 암호에 넣어 서류가방을 열었다. 서류가방을 열자 홀로그램이 벽에 비춰지고 영상이 흘러나왔다. {{인용|반갑습니다 김강렬 요원

지난해 SSA 한국지부에서 극비로 진행됐던 검은탑 프로젝트 기억하십니까?

검은탑 프로젝트는 안전문제로 폐기되었지만 검은탑으로부터 얻은 일부 정보는 여전히 SSA 내에서 연구개발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젝트의 개발자 중 한 명이 SSA를 배신하고 신소재 생화학 무기 정보를 빼돌렸습니다. 이 개발자는 불법 조직과 동업하여 신소재 생화학 무기를 가루 형태로 제작 각국 테러조직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밀반출되고 있는 신소재 생화학 무기의 출처를 추적한 끝에 여주 모처에 있는 한 공장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을 이곳을 '빵공장'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내부 정보원을 통해 어렵게 입수한 빵공장의 도면입니다.

공장 옆 건물은 불법 카지노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추측하기에는 도박으로 빚을 지게 하고 공장의 저임금 노동자가 되게 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김강령 요원의 이번 임무는 빵공장 내 서버실을 해킹해 유출된 검은탑 프로젝트의 모든 정보를 회수하는 것입니다.

본사에서 파견된 헌트 요원을 투입시킬 예정이니 SSA 요원 수신호로 서로를 확인하고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작전 루트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서버실에 진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도박장 내 VIP대기실 환풍구를 통해야 하는데 환풍구가 있는 VIP 대기실에 진입하기 위해선 일반게임장과 비밀게임장을 거쳐야 합니다.

이 일반게임장에서 10억 가량의 게임머니를 확보하게 되면 비밀게임장에 초대받습니다.

초기 게임 자본은 차용증을 쓰고 확보하십시오.

최대 1억원까지 칩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일반게임장에서 가장 손쉽게 수익을 벌 수 있는 게임을 '홀짝 게임'입니다.

확률 계산과 운이 따라줘야 하는 게임이지만 주사위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을 입수했습니다.

이 리모컨을 승률을 80%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요원 가방에 있는 리모컨으로 게임을 조작하고 게임 머니를 최대한 확보해 비밀게임장으로 진입하십시오.

비밀게임장의 게임은 일명 '레인보우 홀덤'이라는 카드 게임입니다.

그곳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딸 수 있는 곳이라고 얘기하지만 실상은 공장 내 CCTV에서 게임을 지켜보고 있고 게임 승률을 조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밤이 되면 대부분의 노동자들은 게임을 하러 가고 공장에선 야근이 진행됩니다.

강렬 요원이 게임을 하는 동안 헌트 요원은 야근을 지원해 공장내 CCTV룸을 장악하십시오.

CCTV룸 장악은 가방에 있는 슈퍼 졸리G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두 사람이 공조해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 VIP 대기실로 입성 서버실로 가는 환풍구를 찾으십시오.

아까도 언급했듯이 이 환풍구를 통해서만이 공장 내 서버실로 진입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십시오.

단, VIP 대기실에서 제공되는 음식은 절대 먹어선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원활한 임무 수행을 위해 추가 정보 드립니다.

빚을 진 노동자들 목에는 잠금장치가 채워지는데 목에 있는 특수 장치를 제거하려면 서버실에 가기 전 환풍구 통로 중간 회장실에서 잠금장치 키를 빼내시면 됩니다.

공장 내 전체를 운용하는 비밀번호 알고리즘을 입수해 요원의 가방 안 봉투에 넣어두었습니다.

봉투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이번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면 가방 안에 들어 있는 특수 위성장비로 임무 완수 코드를 입력하고 당신의 왼쪽 엄지손가락 지문을 인식시키십시오.

임무 완수 코드는 USB 장치가 정확한 정보 파일을 다운받았을 때 요원에게 보여질 것입니다.

파일이 확인되면 5분 안에 SSA 타격대 요원들이 출동해 SSA의 정보가 유출된 공장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타격대 요원들이 출동하기 전까지 몸을 잘 숨기십시오.

김강렬 요원 당신이나 헌트가 잡히거나 사망한다면 SSA는 해당 임무에 대한 모든 사실을 부인할 것입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 미래대학교편과 연결되는 장면이다.

역할 분담을 해 유병재와 김종민은 도박장, 강호동, 김동현, 신동, 피오는 빵공장으로 갔다. 빵공장에서 졸리G를 조직원들이 마시는 커피에 탄다는 작전을 세웠다. 도박장에서 칩 1개가 1천만원이고 최대 대출 액수가 1억원이라 1억원을 빌려 선이자 10% 1개를 제외한 칩 9개를 받았다. 홀짝 게임에서 리모컨으로 승부를 조작해 칩 223개를 얻어 비밀 게임장으로 초대받았다.

커피에 졸리G를 타 조직원들을 졸음에 빠지게 해 빵공장 CCTV룸을 장악했다. 비밀 게임장에서 레인보우 홀덤을 CCTV룸에서 조작해 김종민과 유병재는 이겨 VIP 게임장에 초대받았다. VIP 게임장에서 환풍구를 찾아 들어갔다. 환풍구로 회장실로 이동해 낚싯대로 목에 찬 의문의 장치를 푸는 열쇠를 얻어 의문의 장치를 풀었다. 그때 VIP 대기실에서 대기하고 있던 사람들이 사라졌다는 소식을 작업반장이 회장에게 전했다. 한편 빵공장에서는 수술실로 들어가 김강렬 요원을 발견했다. 임무를 완수하고 SSA를 호출하는데 필요한 왼손 엄지손가락이 김강렬 요원의 손에 없어 피로 물든 쓰레기통 안에서 왼손 엄지손가락을 발견했다. 수술실에서 김강렬 요원의 주머니 안 돌림판을 발견했다. 서버실 앞으로 이동한 김종민과 유병재는 서버실 비밀번호를 찾아달라고 무전으로 요청했고, 김동현이 돌림판에 있는 글자와 서버실을 조합해 비밀번호 874567를 찾아내 김종민과 유병재는 서버실로 들어갔다. 서버실에서 USB로 해킹 중일때 조직원들이 사라진 사람들을 본격적으로 찾기 시작했다. 그때 수술실에 있던 강호동, 김동현, 신동, 피오는 붙잡혀 창고에 갇혔으나 해킹을 완료하고해 SSA가 출동했고, SSA가 조직원들을 죽이고 출연진들은 다 구출해 출연진들은 탈출에 성공했고, 그 뒤 빵공장은 폭파되었다.

평가

바로 전 에피소드가 망이라 그런 탓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평이 매우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