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탈출위키의 도메인을 구입하여 대탈출위키에 접속하실때 escapewiki.org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좀비공장

대탈출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좀비공장은 시즌3의 2번째 에피소드이다.

탈출 목적[편집]

좀비가 가득찬 좀비 미로에서 탈출

줄거리[편집]

2020년 03월 15일 |요약=창고에서 시작했다. 강호동의 목에는 이상한 모양이 그려진 목걸이가 걸려 있었다. 정체 모를 포대들이 가득 있었다. 강호동이 포대 안 목이 잘린 시체 안에서 열쇠를 발견했다. 강호동이 나무판으로 사다리를 만들어서 위에 있던 문으로 들어갔다. 2층에는 잠겨 있는 화장실과 문이 있었다. 문을 열고 들어갔더니 사무실이 있었다. 멤버들은 탁자에 있던 서류에서 이곳이 옷을 만드는 공장일 것으로 추측했다. 공장 평면도가 있어 그것도 챙겼다. 밑에서 총을 든 사람들이 사람들을 끌고 가고 있었다. 사무실에서 얻은 화장실 열쇠로 화장실로 들어갔다. 그때 신동이 휴지 안에서 레버를 발견하고 레버를 내렸더니 변기가 내려와 1층으로 내려왔다. 1층에서 검은 천으로 덮여져 있는 것을 벗겨보니 좀비가 있었다. 갑자기 총소리가 들려 도망갈려고 했지만 총을 든 사람에게 잡혔고 출연진들은 대기실로 끌려가는 중에 무간교도소 교도소장처럼 생긴 사람이 있었다. 대기실에 도착해보니 괴성이 가득 들렸다. 신문지를 뜯어보니 열쇠가 그려져 있어 공장 평면도를 갔다 대보니 딱 맞았다. 출연진들은 바닥에 떨어져 있던 펜으로 열쇠를 그렸다. 그때 굉음이 들리고 벽이 움직였다.

출연진들은 좀비 미로를 탈출하기 위해 열쇠 5개를 찾았다. 찾은 위치는 다음과 같다.

  • 1, 2번째 열쇠 : 길을 가던중 바닥에서 주음
  • 3번째 열쇠 : 다른 출연진들이 좀비의 관심을 끌때 유병재가 가서 주음
  • 4번째 열쇠 : 피오가 좀비들에게 다가가서 좀비들을 다른 곳으로 유인한 다음 유병재가 가서 주음
  • 5번째 열쇠 : 좀비가 되어가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줍는 순간 좀비가 되어 도망침

출연진들은 열쇠 5개를 얻어 마지막 탈출 통로를 가고있을때 좀비 철창이 부서져 좀비들이 쫒아왔다. 출연진들은 달린 후 문을 잠궜다. 도착한 곳은 연구실이었다. 연구소 안 연구실에서 출연진들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었다.

암전 및 무소음이면 좀비들의 공격성이 1시간 뒤 사라짐
안전 조명을 켜면 좀비들의 공격성이 즉시 사라짐

출연진들은 무전기로 좀비 공장 사장 구경도에게 당신들이 연구소에 있는거 다 아니 1시간 뒤 연구소에 좀비를 풀겠다고 말한다. 피오가 캐비닛을 열었더니 사람이 튀어나왔다. 출연진들이 그의 몸에 쓰인 글자로 자신이 좀비 바이러스에 걸렸으나 완치됐다는 정보를 얻었다. 그의 입에서도 강호동에게 있는 것과 똑같은 목걸이가 있었다. 출연진들은 그의 몸에 있는 이상한 모양을 6+8=14로 해석하고 연구소로 나와 보안실로 들어갔다. 보안실에는 일반조명 ON, 전체조명 OFF가 있었다. 안전조명 ON도 있었으나 고장나 있었다. 보안실 키패드에 6814를 입력해보니 문이 열렸다. 출연진들이 카펫 밑에서 금고를 발견했고, 완치자 문양을 갔다 대보니 금고가 열렸다. 금고 안에서 출연진들은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었다.

파우더 : 푸른 파우더와 붉은 파우더가 있으며, 인간이 푸른 파우더를 몸에 묻히고 붉은 파우더 좀비에게 분사하면 좀비들이 공격하지 않음
파우더 건: 붉은 파우더를 발사하는 기계
방호복 : 푸른 파우더와 같은 효과

그때 구경도에게 무전이 와 지금 좀비를 풀 것이고, 안전조명 ON, 버튼이 고장난 건 자기가 고장냈다고 했다. 그리고 자기는 원격으로 조명을 켜고킬수 있다고 했다. 출연진들은 파란 옷을 입고 얼굴에 파우더를 발랐다. 빨간 파우더를 발사하기 위한 파우더건도 준비했다. 좀비들이 쏟아져 나왔고, 빨간 파우더를 발사했다. 그때 안전조명이 켜지고 구경도 일행이 들어왔다. 그때 보안실로 가있었던 신동이 일반조명 ON을 눌렀다. 아무런 준비도 안했던 구경도 일행은 깨어난 좀비들에게 잡혀 좀비가 돼었다. 출연진들은 구경도의 옷속에서 열쇠를 찾아 최종탈출문을 열고 탈출에 성공했다.

평가[편집]

1부는 정말 재미없었으나, 2부의 엔딩 카타르시스가 장난 아니었다.

틀:인용문